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충주시일자리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 새단장

오는 7일부터 알림톡 서비스, 카카오톡 친구추가 등

  • 웹출고시간2019.01.03 11:16:30
  • 최종수정2019.01.03 11:16:30

최근 전면 개편한 충주시 일자리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가 오는 7일부터 맞춤형 일자리 지원서비스에 들어간다.

ⓒ 충주시
[충북일보=충주] 충주시 일자리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가 새롭게 단장된다.

시는 일자리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하고 오는 7일부터 맞춤형 일자리 지원서비스에 들어간다.

이번 개편 내용의 특징은 최신 정보기술 트렌드를 반영해 일자리정보에 대한 접근성과 이용 활성화를 높였다는데 있다.

취업뿐만 아니라 창업, 문화까지 다양한 콘텐츠 제공을 위해 메뉴를 확대구성하고 관련기관을 연계하는 등 편의성과 전문성을 강화했다.

또한 일자리박람회, 구인구직 만남의 날, 맞춤형 일자리사업 등 다양한 취업지원 프로그램 제공으로 구직자들이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특히 스마트폰을 이용한 '알림 톡' 서비스 및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추가를 통해 양방향 소통이 가능토록 기능을 개선했다.

이상록 경제기업과장은 "이번 홈페이지 개편으로 일자리와 관련된 양질의 모든 정보를 한 곳에서 쉽고 빠르게 찾아볼 수 있을 것"이라며 "일자리정보를 더 쉽고 빠르게 접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정보를 업데이트를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일자리정보는 충주시일자리종합지원센터 (http://job.chungju.go.kr/)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전화(080-000-9192)로 문의하면 된다.

충주 / 이형수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