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신나는 겨울방학, 도서관에서의 특별한 세계여행

옥천군 평생학습원 어린이 독서교실·문화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 웹출고시간2019.01.03 11:06:23
  • 최종수정2019.01.03 11:06:23
[충북일보=옥천] 옥천군 평생학습원은 겨울방학을 맞이한 초등학생을 위해 세계를 보는 시각을 넓히고, 다양한 배경지식을 쌓을 수 있도록 오는 15일부터 25일까지 겨울방학 프로그램에 참여할 어린이를 모집한다.

우선 겨울방학 독서교실 놀이공원 속 짜릿한 세계사(화~금, 4회)와 어린이 공예교실(월·수·금, 3회)이 다음달 11일부터 15일까지 각각 오전 9시 30분~낮 12시 20분, 오전 10시~낮 12시에 운영된다.

독서교실 '놀이공원 속 짜릿한 세계사'는 친근한 놀이기구에 깃들어 있는 세계사 주요 사건들을 만나봄으로써, 놀고 즐기는 흥미진진한 독서를 통해 세계사 지식을 쌓을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어린이 공예교실'은 아이들의 창의력 향상과 소근육 발달에 도움이 되도록 토분인형 만들기, 레진아트, 펠트 선인장 가습기를 만들어 어린이들의 많은 관심을 끌 것으로 예상된다.

이와 더불어 보드게임으로 떠나는 세계여행(화·수·목, 3회)은 다음달 19일부터 21일까지 매일 오전 10시부터 2시간 동안 진행된다.

이 프로그램은 교육용 보드게임을 통해 어린이들이 재미있고 쉽게 세계 문화에 대해 배우면서 생각하는 폭을 넓히고 열린 생각을 갖게 하는 유익한 프로그램이다.

모든 프로그램들에는 각각 15명씩 참여가 가능하며 수강비는 없으나 각 재료비는 별도로 소요된다.

옥천군민도서관 홈페이지(http://lib.oc.go.kr) 또는 1층 어린이자료실을 방문해 신청가능하며, 자세한 프로그램 일정 및 내용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임홍순 평생학습원장은 "겨울방학동안 어린이들이 도서관에서 책을 읽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에 관심을 갖고 재미있게 학습하면서 소중한 추억을 쌓길 바란다"고 말했다.

옥천 / 손근방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충북일보가 만난 사람들 - 김명철 제천교육장

[충북일보] 제천 공교육의 수장인 김명철 교육장이 취임 100일을 맞았다. 김 교육장은 인터뷰 내내 제천 의병을 시대정신과 현대사회 시민의식으로 재해석하고 이를 바탕으로 학생 교육 활동을 전개하는 모습에서 온고지신에 바탕을 둔 그의 교육 철학에 주목하게 됐다. 특히 짧은 시간 임에도 시내 초·중·고 모든 학교는 물론 여러 교육기관을 방문하고 대화를 나누는 모습에서 활동하는 교육 현장 행정가로서의 투철함을 보였다. 김명철 제천교육장으로부터 교육 철학과 역점 교육 활동, 제천교육의 발전 과제에 관해 들어봤다. ◇취임 100일을 맞았다. 소감은. "20여 년을 중3, 고3 담임 교사로서 입시지도에 최선을 다했고 역사 교사로 수업과 더불어 지역사 연구에 남다른 관심과 애정을 쏟았다. 그 활동이 방송에 나기도 했고 지금도 신문에 역사 칼럼을 쓰고 있다. 정년 1년을 남기고 제천교육장으로 임명받아 영광스러운 마음과 함께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 지난 9월 처음 부임할 당시에 지역사회의 큰 우려와 걱정들이 있었으나 그런 만큼 더 열심히 학교 현장을 방문해서 문제점을 파악하고 해결점을 찾기 위해 노력했다. 1년을 10년처럼 생각하고 열심히 노력하자는 마음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