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충북도립교향악단 제49회 정기연주회

2018 송년음악회(PIANO FESTIVAL)
21일 오후 7시 30분 청주아트홀

  • 웹출고시간2018.12.18 16:42:08
  • 최종수정2018.12.18 16:42:08
[충북일보] 충북도립교향악단은 제49회 정기 연주회를 피아노 페스티벌(Piano Festival)로 21일 오후 7시 30분 청주아트홀에서 개최한다.

이날 첫 무대는 프랑시스 풀랑크의 '피아노 협주곡 2번'이 피아니스트 임종필, 박진우의 협연 무대로 문을 연다. 피아니스트 임종필씨는 서울대학교 음악대학, 미국 University of North Texas 졸업하고 계명대학교 콩쿠르, 삼익 콩쿠르, 동아음악 콩쿠르, 중앙음악콩쿠르, 신인피아니스트 선발콩쿠르 등에 입상했다.

함께하는 피아니트 박진우씨는 한국예술종합학교, 독일 데트몰트 음악대학, 하노버 국립음대를 졸업하고 중앙음악콩쿠르 1위, 난파콩쿠르, Pietro Argento 국제콩쿠르 대상 등 수상했다.

두 번째 무대는 멘델스존의 동반자이자 누이인 파니 멘델스존과 함께 음악을 하고 싶은 마음에 14세 때 작곡한 '두 대의 피아노를 위한 협주곡 e장조'가 피아니스트 김영호, 하규태의 협연무대로 진행된다.

피아니스트 김영호는 뉴욕 콜롬비아 예비학교, 줄리아드 음대 및 대학원, 맨하튼 음악대학을 졸업하고 쇼팽 고슈즈코 콩쿨, 헬렌 하트 국제콩쿠르, 프리나 아워버크 국제콩쿠르 등에서 입상했다.

세 번째 무대는 바흐의 '네 대의 피아노를 위한 협주곡 a단조'가 앞서 출연했던 피아니스트 4명이 함께 협연 무대로 진행된다. 비발디의 '네 대의 바이올린을 위한 협주곡 b단조'를 건반악기로 편곡한 작품으로 오케스트라와 건반 악기의 환상적인 호흡이 볼만한 연주곡이다.

마지막 무대는 헝가리 광시곡이라고도 불리는 리스트(F.Liszt)의 '헝가리안 랩소디 1번' 이 연주된다.

/ 조무주 문화전문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충북일보가 만난 사람들 - 단양교육지원청 김진수 교육장

[충북일보] 몇 년동안 몰아친 코로나19는 우리 나라 전반에 걸처 많은 염려를 낳았으며 이러한 염려는 특히 어린 아이들에게 실제로 학력의 위기를 가져왔다. 학력의 저하라는 위기 속에서도 빛나는 교육을 통해 모범 사례로 손꼽히는 단양지역은 인구 3만여 명의 충북의 동북단 소외지역이지만 코로나19 발 위기 상황에서도 잘 대처해왔고 정성을 다하는 학교 지원으로 만족도도 최상위에 있다. 지난 9월 1일 자로 단양지역의 교육 발전에 솔선수범한 김진수 교육장이 취임하며 앞으로가 더욱 기대되고 있다. 취임 한 달을 맞은 김진수 교육장으로부터 교육철학과 추진하고자 하는 사업과 단양교육의 발전 과제에 대해 들어 본다. ◇취임 한 달을 맞았다, 그동안 소감은. "사자성어에 '수도선부(水到船浮)'라는 말이 있다. 주희의 시에 한 구절로 강에 물이 차오르니 큰 배도 가볍게 떠올랐다는 것으로 물이 차오르면 배가 저절로 뜨더라는 말로 아무리 어렵던 일도 조건이 갖춰지면 쉽게 된다는 말로도 풀이할 수 있다. 교육장에 부임해 교육지원청에서 한 달을 지내며 교육장의 자리가 얼마나 막중하고 어려운 자리인가를 느끼는 시간이었다. 이렇게 어렵고 바쁜 것이 '아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