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생활폐기물업체 갑질 규탄

수집운반 대행 근로자들
제천시에 계약 해지 촉구

  • 웹출고시간2018.12.12 13:47:02
  • 최종수정2018.12.12 19:32:43
[충북일보=제천] 제천지역 생활폐기물 수집운반업체 소속 근로자들이 제천시에 "생활폐기물업체 관리감독을 철저히 하라"고 촉구했다.

민주일반연맹 공공연대노동조합 제천지회 생활폐기물업체 소속 조합원 10여 명은 12일 오전 제천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제천에서 23년간 생활폐기물 수집과 운반 업무를 대행하는 A 업체가 소속 근로자들을 수년째 괴롭히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임금 체불과 부당해고 및 근로기준법 위반 등은 물론이고 해당 업체의 갑질 경영으로 현장 근로자들이 사지로 내몰고 있다"며 "노동자들이 회사대표를 상대로 제기한 민·형사상 소송 9건에 대해서도 승소했다"고 근거를 제시했다.

특히 "시에 해당 업체에 대한 관리감독을 제대로 해달라고 수십 차례 요구했지만 '나 몰라라' 했다"고 불만을 드러내며 "온갖 비리가 가득한 업체에 대해 제천시는 즉각 계약을 해지하라"고 요구했다.

이 같은 근로자들의 주장과 요구에 대해 해당 업체 관계자는 "근로자들이 지적하는 내용 중에 과장된 것도 있다"며 "만약 정말로 문제가 되는 부분이 있다면 정당한 절차에 따라 책임을 질 것"이라고 해명했다.

이와 관련해 시 관계자는 "해당 업체와 근로자의 주장이 다른 부분이 있어 직접 개입이 어려운 부분이 있다"면서도 "근로와 관련한 감독 기관의 조사 등을 확인하고 있고 업체 운영과 관련해서도 외주용역을 통해 객관적으로 평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제천 / 이형수기자
배너
배너
배너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