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도교육청, 공립유치원 53학급 증설

당초 계획보다 두배 늘어
유아교육 공공성 강화 목적
내년 3월 49곳·9월 4곳 개원

  • 웹출고시간2018.12.09 14:32:22
  • 최종수정2018.12.09 18:32:50
[충북일보] 충북도교육청이 당초 계획보다 두 배가 늘어난 공립유치원 학급을 내년에 증설한다.

9일 도교육청에 따르면 내년 개교하는 단설유치원 1곳과 4곳의 병설유치원 등 28학급을 증설키로 했으나 유아교육의 공공성 강화를 위해 모두 53학급 규모로 증설키로 했다.

교육부는 유아교육의 공공성 강화를 위해 내년 전국 1000학급 이상 국공립유치원 학급을 신증설하기로 하면서 충북에도 25학급의 신증설이 추가됐다.

학급당 평균 20명을 기준으로 할 경우 도내 국공립유치원의 정원 500여 명을 추가로 확보하게 된 것이다.

확보된 53학급의 개원 계획은 내년 3월에 49개 학급이 개원하고, 나머지 4개 학급은 내년 9월 운영에 들어갈 예정이다.

도내 시군별로는 청주가 국립 교원대 부설유치원이 2학급을 증설하는 것을 시작으로 모두 18학급이 추가로 문을 연다.

내년 개교하기로 한 (가칭)내곡2초와 (가칭)옥산2초, 단재초의 병설유치원은 기존 4학급에서 6학급으로 신설된다.

(가칭)양청초 병설유치원도 3학급에서 한 학급을 추가한 4학급으로 개원하며, 오창초 병설유치원은 기존 4학급에서 2학급을 증설한다.

단설 율봉유치원과 강서초(병설), 남평초(병설), 진흥초(병설), 운동초(병설)도 각각 한 학급을 늘린다.

상당초(병설)에는 2학급이 증설돼 내년 9월부터 원아를 받을 예정이다.

충북 혁신도시가 위치한 진천 지역은 새로 문을 여는 10학급(특수 1학급 포함) 규모의 (가칭)두촌 유치원에 2학급을 추가해 12학급 규모로 개원하기로 했다.

충주는 단설인 국원유치원과 중앙탑초 병설유치원에 각각 1학급이 증설된다.

이 외에도 음성(생극초 병설) 1학급, 괴산증평(삼보초 병설) 1학급, 제천(명지초 병설) 1학급 증설이 확정됐다.

또 교사의 경우 임용 대기자와 기존 교원 재배치 등을 최대한 활용해 선 배치하고, 관계부처와 교원 정원 증원 협의 완료 후 상반기 중 교원을 선발해 9월 신증설 학급에 배치한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정부의 국공립유치원 신증설 계획에 따라 도내에도 여유 공간이 확보된 곳에 학급 증설을 추진 중"이라며 "개원 일정에 차질이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김병학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충북일보가 만난 사람들 - 단양교육지원청 김진수 교육장

[충북일보] 몇 년동안 몰아친 코로나19는 우리 나라 전반에 걸처 많은 염려를 낳았으며 이러한 염려는 특히 어린 아이들에게 실제로 학력의 위기를 가져왔다. 학력의 저하라는 위기 속에서도 빛나는 교육을 통해 모범 사례로 손꼽히는 단양지역은 인구 3만여 명의 충북의 동북단 소외지역이지만 코로나19 발 위기 상황에서도 잘 대처해왔고 정성을 다하는 학교 지원으로 만족도도 최상위에 있다. 지난 9월 1일 자로 단양지역의 교육 발전에 솔선수범한 김진수 교육장이 취임하며 앞으로가 더욱 기대되고 있다. 취임 한 달을 맞은 김진수 교육장으로부터 교육철학과 추진하고자 하는 사업과 단양교육의 발전 과제에 대해 들어 본다. ◇취임 한 달을 맞았다, 그동안 소감은. "사자성어에 '수도선부(水到船浮)'라는 말이 있다. 주희의 시에 한 구절로 강에 물이 차오르니 큰 배도 가볍게 떠올랐다는 것으로 물이 차오르면 배가 저절로 뜨더라는 말로 아무리 어렵던 일도 조건이 갖춰지면 쉽게 된다는 말로도 풀이할 수 있다. 교육장에 부임해 교육지원청에서 한 달을 지내며 교육장의 자리가 얼마나 막중하고 어려운 자리인가를 느끼는 시간이었다. 이렇게 어렵고 바쁜 것이 '아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