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세종 9개 고용창출 우수기업, 전기차 1대씩 받았다

'1회 세종시 기업인의 날' 3일 세종컨벤션센터에서

  • 웹출고시간2018.12.03 17:08:49
  • 최종수정2018.12.03 17:08:49

3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1회 세종시 기업인의 날' 행사에서는 세종시로부터 올해 고용창출 우수기업으로 인증받은 9개 기업이 초소형 전기차 D2(시가 2천200만 원) 1대씩을 부상으로 받았다.

ⓒ 세종시
세종시가 주최하고 세종상공회의소가 주관한 '1회 세종시 기업인의 날' 행사가 세종시 어진동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3일 열렸다.

세종시로부터 올해 고용창출 우수기업으로 인증받은 9개 기업은 이날 행사에서 세종시에서 생산되는 쎄미시스코 초소형 전기차 D2(시가 2천200만 원 상당) 1대씩을 부상으로 받아 주목을 끌었다. 해당 기업은 에스엠에스, 에스피씨삼립, 와이팜영농조합법인, 두레마을,레이크머티리얼즈, 대명연마, 한국바이오켐제약, 케이앤케이,싸이텍 등이다.

또 △대상이엔지(경영) △엘이디라이텍(기술) △에스엠에스(창업) △에프에이(사회공헌) 등 4개 기업이 부문 별 세종시장 표창을 받았다.

'1회 세종시 기업인의 날' 행사가 3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렸다.

ⓒ 세종시
기업 유공자로는 △임창호(나노신소재) △배철우(한국피이엠 )△신군호(에스켐) △김명묵(대명연마) 씨가 세종시장, △송덕화(다스코) △김수연(제원에이스산업) △임재덕(장남) △금향숙 (에프에이) 씨는 세종상공회의소회장 표창을 각각 받았다.

이밖에 세종하이텍고교 권용중 교사와 플로리스트파크 김기선 대표는 각각 세종기능경기위원장 표창을 받았다.

권 교사는 최근 전남에서 열린 '53회 전국 기능경기대회'에 세종시 대표로 출전해 동메달(제빵 부문)을 딴 같은 학교 심천용 학생, 김 대표는 같은 대회에서 우수상(화훼 부문)을 받은 오다혜 씨를 지도한 공로를 각각 인정받았다.

세종 / 최준호 기자 choijh5959@hanmail.net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