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금감원, 13년째 신니선당마을에서 김장나눔

1사1촌 자매결연 인연으로 김장나눔 펼쳐

  • 웹출고시간2018.11.24 16:48:46
  • 최종수정2018.11.24 16:48:46
[충북일보=충주] 금융감독원은 23일 1사1촌 자매결연지인 충주 신니면 선당마을을 찾아 김장나누기 행사를 가졌다.

13년째 이어온 김장행사는 감독원 직원 40여명과 주민 30여명이 참여했다.

배추 300포기와 양념일체를 구입(1천500만원)해 선당 주민과 함께 정성스레김장을 담가 홀몸노인과 경로당에 김치를 전달했다.

지난 여름엔 일손이 부족한 농가를 방문해 복숭아 수확을 도왔고, 복숭아 100박스(200만원)를 구입해 농가소득에도 기여했다.

또 매년 선당마을 발전에 보탬이 되라며 발전기금으로 500만원을 기탁해 훈훈한 미담이 되고 있다.

금융감독원 관계자는 "매년 실시하는 사랑의 김장 행사로 지역 주민과 참여 직원 모두가 만족하는 지속가능한 사회공헌활동으로 자리매김했다"며 "앞으로도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공기업으로서 나눔의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오용수 선당이장은 "바쁜데도 불구하고 해마다 마을을 찾아 도움을 준 금감원 직원들에게 감사하며, 이제는 만나면 반갑고 가족 같은 느낌이 든다"고 말했다.

충주 / 김주철기자 kimjc5611@hanmail.net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충북일보가 만난 사람들 - 단양교육지원청 김진수 교육장

[충북일보] 몇 년동안 몰아친 코로나19는 우리 나라 전반에 걸처 많은 염려를 낳았으며 이러한 염려는 특히 어린 아이들에게 실제로 학력의 위기를 가져왔다. 학력의 저하라는 위기 속에서도 빛나는 교육을 통해 모범 사례로 손꼽히는 단양지역은 인구 3만여 명의 충북의 동북단 소외지역이지만 코로나19 발 위기 상황에서도 잘 대처해왔고 정성을 다하는 학교 지원으로 만족도도 최상위에 있다. 지난 9월 1일 자로 단양지역의 교육 발전에 솔선수범한 김진수 교육장이 취임하며 앞으로가 더욱 기대되고 있다. 취임 한 달을 맞은 김진수 교육장으로부터 교육철학과 추진하고자 하는 사업과 단양교육의 발전 과제에 대해 들어 본다. ◇취임 한 달을 맞았다, 그동안 소감은. "사자성어에 '수도선부(水到船浮)'라는 말이 있다. 주희의 시에 한 구절로 강에 물이 차오르니 큰 배도 가볍게 떠올랐다는 것으로 물이 차오르면 배가 저절로 뜨더라는 말로 아무리 어렵던 일도 조건이 갖춰지면 쉽게 된다는 말로도 풀이할 수 있다. 교육장에 부임해 교육지원청에서 한 달을 지내며 교육장의 자리가 얼마나 막중하고 어려운 자리인가를 느끼는 시간이었다. 이렇게 어렵고 바쁜 것이 '아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