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도내 학생들 따뜻한 선행 행렬

증평공고·보은정보고 등
경로당·저소득 가구 방문 봉사
청소·빨래·장수사진 촬영 진행

  • 웹출고시간2018.11.22 10:27:54
  • 최종수정2018.11.22 20:03:44

보은정보고 학생들이 어른신들을 위한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충북일보] 충북 도내 학생들의 봉사활동 소식이 추운겨울을 따뜻하게 해주고 있다.

화제의 주인공들은 증평공고, 괴산목도고, 보은정보고, 충북상업정보고 학생들이다.

증평공고 학생들은 희망자에 한해 경로당을 찾아 생필품과 다과 전달, 말벗과 안마, 경로당 주변 청소 등을 해오고 있다.

22일 건축인테리어과 학생 4명과 담임교사가 증평군 장동1리 경로당을 찾았다. 이들은 올해 8곳의 경로당을 방문했다.

괴산 목도고 봉사동아리 학생 15명은 매주 수요일 학교 근처 경로당을 찾아 청소, 빨래, 요리 등을 해오고 있다.

이들은 학교 경로당 어르신들을 볼 때 마다 자신의 할머니, 할아버지가 생각나 봉사활동을 시작했다. 직접 용돈을 모아 음식을 해드리거나, 개인적으로 경로당을 찾아 어르신들과 각별한 사이를 이어오고 있다.

보은정보고 동아리학생 14명도 지난 17일 보은의 경로당 2곳을 찾아 특별한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사진동아리 '빛그림자'와 미용자격증을 취득한 학생들은 경로당에 계신 어르신 30여명을 얼굴 화장도 해드리고 장수사진을 촬영해 액자에 담아 전달했다.

또 봉사동아리' 늘품' 학생들도 닭백숙을 직접 요리해 식사를 대접했다.

충북상업정보고는 23일 학생과 교사 60여명이 참여해 저소득 가구 여섯 가정에 연탄 1천200장을 전달했다.

연탄은 충북상업정보고 창업동아리 학생들이 직접 만든 물품을 판매하여 얻은 수익금으로 마련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나누는 마음은 공부보다 더 중요하다"며 "학생들의 순수하고 따뜻한 심성이 계속 자라서 세상을 밝게 해주는 나무로 성장해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김병학기자
배너
배너
배너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