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웹출고시간2018.10.30 15:52:57
  • 최종수정2018.10.30 15:52:57

강동대학교가 30~31일 2일간 ‘2018 강동 산학협력·NCS EXPO’를 개최하고 있다.

ⓒ 강동대학교
[충북일보=음성] 강동대학교가 30~31일 2일간 공산기념관 강당과 인재관 비전센터에서 NCS 기반 교육과정 성과확산과 특성화전문대학육성사업(SCK) 및 산학협력선도전문대학육성사업(LINC+) 성과홍보를 위한 '2018 강동 산학협력·NCS EXPO'를 개최한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강동 산학협력·NCS EXPO 행사는 보다 많은 볼거리와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됐으며, 특히 30일 개막식에 앞서 김병우 충북도교육감을 초청해 강연을 가졌다.

또한 이날 개막식에서는 NCS 기반 사회수요맞춤형 교육과정을 위해 협조를 해준 △(주)시스타 △S&K 트랜드퍼 △(주)러셀 △스텝시스템(주) △(주)명장 홍종흔 △(주)디자인와이엠 등 산학협력 우수기업에 대한 감사패 수여와 산학협력 유공자에 대한 표창이 진행됐다.

메인 행사장인 인재관 비전센터에서는 창업동아리 시제품 전시, NCS 캡스톤디자인 작품전시, 음성진로체험센터 자유학기제 진로체험, 학과별 NCS 전공직무체험, BLS 심폐소생술 체험, 진로심리상담 및 힐링체험, 취업상담 및 이력서 클리닉, 교수학습 프로그램 퀴즈이벤트, NCS 교육과정 퀴즈 프로그램 등이 운영된다.

또한 LINC+사업 참여학과는 △전기·태양광에너지 인력양성과정(태양광 미세먼지 검출기) △마을만들기 플래너 인력양성과정(함께하는 농어촌 희망 家) △커피빈 인력양성과정(커피 핸드드립&시음) △제과·제빵 인력양성과정(휴면생지법을 이용한 제과제빵) △경호·경비 인력양성과정(모의사격) △패션생산 관리자 인력양성과정(패션작품 전시) △귀금속가공·주얼리마케팅 인력양성과정(3D프린팅을 이용한 작품 제작) 등의 7개 부스를 운영하며 사회맞춤형 교육과정으로 도출된 다양한 성과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밖에도 4차산업 혁명을 체험할 수 있는 VR체험관, 캘리그라피 체험관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준비되어 있으며, 다독왕 선발대회, 프레젠테이션 경진대회, 커리어포트폴리오 작성법 교육 등 보다 풍성한 행사가 선보일 전망이다.

류정윤 총장은 "강동 산학협력·NCS EXPO 행사는 현장중심 직무교육을 통해 강동대가 창의·인성 인재양성을 위한 역량을 갖췄음을 대외적으로 보여줄 수 있는 뜻깊은 자리"라며 "이러한 교육성과를 더욱 발전시킬 수 있도록 앞으로도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음성 / 김윤수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