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2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충주시 SNS서포터즈 - 충주빵집 정복기 '성서동+시장빵집'

  • 웹출고시간2018.10.14 13:28:31
  • 최종수정2018.10.14 13:28:47
[충북일보] 서늘한 가을이 왔다. 가을은 천고마비의 계절, 맑은 하늘에 먹을 것이 풍성한 가을에도 빵을 잊으면 안된다. 충주점이 1호점이거나 매장이 충주밖에 없는, 혹은 포털 검색 결과 대부분이 충주점인 빵집을 둘러봤다.
◇마카스튜디오

성서동에 위치한 마카롱 가게로 시내 국민은행 맞은편 쪽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접근성이 아주 좋다. 테이크아웃 전문점이기 때문에 매장이 넓은 편은 아니지만 쫀득쫀득 맛있는 마카롱을 받아들고 나오기엔 충분하다.
◇미쁘다

쌀로 만든 건강 간식 빵들을 판매하는 테이크아웃 전문점 미쁘다. 빵을 좋아하는데 밀가루를 많이 먹지 못하는 분들께 적극 추천하고 싶다. 대부분의 메뉴들이 빵과 떡 사이 어디쯤에 위치한 느낌. 곁들여 먹으면 좋을 수제 주스나 밀크티 등도 취급한다.

시장을 둘러보고 싶은데 항상 위치가 헷갈려 어디가 어딘지 모르는 게 아쉬워 이번에는 안내도 사진을 찍어 왔다. 충주 시장은 크게 무학시장, 자유시장, 공설시장, 충의시장으로 나뉜다.지도에는 표기되어있지 않지만, 풍물시장과 어울림 시장도 존재한다.

이 글에서는 시장의 빵집만을 다루고 있지만 그 밖에도 맛있는 먹거리들이 가득하니 다음에 근처에 가게 된다면 시장 골목을 꼭 들렀으면 좋겠다.

이 아래로는 시장 근처에 위치한 빵집을 소개한다.
◇내고향 개성만두 찐빵

간판과 가게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만두와 찐빵을 주로 팔고 있는 곳이다. 그밖에 고로케, 꽈배기 등 다른 메뉴도 있다. 찐빵은 다른 가게들과 비교해서 크기가 1.5배 정도 큰 편. 흑미 쌀 등을 섞어 만들어 찐빵 색이 알록달록 예쁜 게 특징이다.
◇부부찐빵

시장 골목 안쪽에 위치한 부부 찐빵은 찐빵 외 도너츠 종류도 취급한다. 사거리의 한쪽 코너에 위치하고 있어서 찾기가 쉽다. 하얗고 뽀얀 색의 찐빵을 만나볼 수 있는데 팥이 속에 고르게 퍼져있다. 적당하게 달달한 맛이다.
◇빵굽는마을

롤케익, 단팥빵, 찹쌀떡, 머핀 등등 다양한 메뉴가 있어서 무엇을 먼저 골라야 할지 고민하게 만드는 곳이다. 이렇게 다양한 종류에 저렴한 가격까지 갖췄다. 봉지 세트로 여럿 구입하면 더욱 싸게 구입할 수 있다.
◇삼돌이 꽈배기

척 봐도 일반적인 꽈배기와는 다른 모양을 가지고 있는 삼돌이 꽈배기. 얼핏 보면 빵이 아니라 튀김 너겟 같기도 하다. 그만큼 크기는 짤막하지만 더 노릇노릇하고 바삭하다. 찹쌀로 만든 찹쌀 꽈배기라서 쫀득함도 뒤처지지 않는다.
◇스마일찹쌀 꽈배기

가게 풀네임은 스마일 명품 찹쌀 꽈배기 핫도그인 모양이다. 간판에 중소기업청 명품 점포, 전통시장 우수상품으로 선정됐다고 써있다. 찹쌀의 쫀득함이 살아있고 모양도 왠지 하트 모양 같아서 귀엽다. 여러 메뉴 중에서도 꽈배기의 손을 들어주고 싶다.
◇시장찐빵

찐빵, 만두, 팥빵 등 여러 메뉴를 선보이지만 그 중에서도 특히 눈에 띄었던 건 흔히 술빵이라고 불리는 발효빵이다. 몽글몽글 맛있게 부푼 모습이 입맛을 당기게 한다. 결국 사 먹은 건 찐빵이었다. 가게 이름이 시장 찐빵이라서.
◇아시아빵집

아시아 대륙의 대표를 나타내는 것 같은 웅장한 이름이 마음에 든다. 시장에 위치한 빵집 중에선 규모가 큰 편에 속하는 것 같다. 그만큼 만들어 나오는 빵의 종류도 다양하고 기본에 충실한 든든한 맛이다.
◇충주빵집

since 1980이라는 글자에서 짐작할 수 있듯 오래된 충주의 시장 빵집이다. 가게의 규모도 큰 편에 속하고, 말 그대로 갓 구운 빵이 나오는 모습을 바로 구경할 수 있다. 인근까지 따끈하고 맛있는 냄새가 솔솔 퍼진다.

"오늘도 맛빵하세요"

/ 충주시 SNS서포터즈 공룡
이 기사에 대해 좀 더 자세히...

관련어 선택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