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1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충주 택견 비보이 한류 열풍 이끈다

'트레블러 크루', 美 공연
광개토사물놀이와 합동
전통 기반 둔 콜라보 작품
'무브먼트코리아' 선보여

  • 웹출고시간2018.10.14 13:51:13
  • 최종수정2018.10.14 18:35:15

충주의 택견 비보이 단체 '트레블러 크루'와 우리 전통 사물놀이 단체 '광개토사물놀이'팀이 합동 공연으로 13~19일까지 미국 휴스턴에서 충주를 알린다.

[충북일보=충주] 충주의 택견 비보이 단체 '트레블러 크루'와 우리 전통 사물놀이 단체 '광개토사물놀이'가 미국에서 합동 공연을 펼친다.

이들의 미국 공연은 휴스턴 한국총영사관과 재외동포재단, 비영리법인인 한나래 등의 후원으로 이뤄졌다.

'광개토 사물놀이'와 '트레블러 크루'는 지난13일 휴스턴 코리아페스티벌 10주년 기념공연을 시작으로 16일 루이지애나 대학 공연, 17일 오클라호마 대학 공연, 19일 휴스턴에서 케이티 한국문화의 밤 공연에 나선다.

두 단체는 택견과 사물놀이가 결합한 '무브먼트 코리아'라는 작품을 선보인다.

'무부먼트코리아'는 광개토 사물놀이의 대표적인 작품으로 전통에 기반을 둔 시대적 재창조의 대표적인 사물놀이 예술로써 비트박스, 비보이 등과의 협업무대로 펼쳐지는 한국을 대표하는 가장 성공적인 콜라보네이션 작품 중 하나다.

이들 두단체는 2016 제주문예회관 공연의 협업무대를 시작으로 국내의 다양한 무대에서 공연했고, 지난7일 충주 관아공원에서 열린 안산시립국악단의 '뉴 조선통신사 평화의 길'을 주제로한 충주충청감영문화제에서 신명나는 콜라보 무대로 시민들의 호응을 받았다.

충주를 기반으로 10년전부터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트레블러 크루는 중요 무형문화재 76호이자 2011년 유네스코 인류 무형유산으로 등재된 택견을 비보이 댄스와 결합해 만든 단체다.

트레블러 크루 관계자는 "미국 공연은 택견의 성지인 충주와 한국 문화예술의 우수성을 알리는 데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충주 / 김주철기자 kimjc5611@hanmail.net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충북일보가 만난 사람들 - 단양교육지원청 김진수 교육장

[충북일보] 몇 년동안 몰아친 코로나19는 우리 나라 전반에 걸처 많은 염려를 낳았으며 이러한 염려는 특히 어린 아이들에게 실제로 학력의 위기를 가져왔다. 학력의 저하라는 위기 속에서도 빛나는 교육을 통해 모범 사례로 손꼽히는 단양지역은 인구 3만여 명의 충북의 동북단 소외지역이지만 코로나19 발 위기 상황에서도 잘 대처해왔고 정성을 다하는 학교 지원으로 만족도도 최상위에 있다. 지난 9월 1일 자로 단양지역의 교육 발전에 솔선수범한 김진수 교육장이 취임하며 앞으로가 더욱 기대되고 있다. 취임 한 달을 맞은 김진수 교육장으로부터 교육철학과 추진하고자 하는 사업과 단양교육의 발전 과제에 대해 들어 본다. ◇취임 한 달을 맞았다, 그동안 소감은. "사자성어에 '수도선부(水到船浮)'라는 말이 있다. 주희의 시에 한 구절로 강에 물이 차오르니 큰 배도 가볍게 떠올랐다는 것으로 물이 차오르면 배가 저절로 뜨더라는 말로 아무리 어렵던 일도 조건이 갖춰지면 쉽게 된다는 말로도 풀이할 수 있다. 교육장에 부임해 교육지원청에서 한 달을 지내며 교육장의 자리가 얼마나 막중하고 어려운 자리인가를 느끼는 시간이었다. 이렇게 어렵고 바쁜 것이 '아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