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단양군평생학습센터, '업사이클러' 양성과정 수강생 모집

자원재활용을 넘어 새로운 가치 창출하는 미래형 신 직업

  • 웹출고시간2018.10.11 13:32:12
  • 최종수정2018.10.11 13:32:12
[충북일보=단양] 단양군평생학습센터가 오는 16일까지 '업사이클러' 양성과정 수강생 2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업사이클러(Upcycler)란 쓰고 버린 현수막이 배낭이 되고 낡은 가죽소파가 명품지갑으로 변신하듯이 자원재활용을 넘어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신 직업인이다.

교육은 전문 업사이클러(Upcycler) 양성을 통해 자원 재순환으로, 버려질 자원을 새로운 가치를 지닌 상품으로 재탄생시켜 환경적·경제적 이익을 창출하는 것이 목적이다.

평생학습센터는 업사이클링 전문가를 초빙해 다양한 실습 프로그램을 갖는다.

프로그램 주요 내용은 자원 순환, 플라스틱의 대란, 커피 한잔의 가치, 업사이클 LED 조명 등 실생활과 연계된 교육내용이며 총 16회 48시간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번 양성과정을 통해 업사이클링 분야의 지역인재를 발굴하고 대상별 맞춤형 업사이클링 교육과정 운영으로 향후 창업과 취업이 가능한 기반을 구축할 계획이다.

교육은 오늘 17일부터 진행되고 참여 희망자는 군 평생학습센터(421-7909)로 하면된다.

단양 / 이형수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윤현우 충북도체육회장, "재정 자율화 최우선 과제"

[충북일보] 윤현우 충북도체육회장은 "도체육회의 자립을 위해서는 재정자율화가 최우선 과제"라고 밝혔다. 윤 회장은 9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난 3년 간 민선 초대 도체육회장을 지내며 느낀 가장 시급한 일로 '재정자율화'를 꼽았다. "지난 2019년 민선 체육회장시대가 열렸음에도 그동안에는 각 사업마다 충북지사나 충북도에 예산 배정을 사정해야하는 상황이 이어져왔다"는 것이 윤 회장은 설명이다. 윤 회장이 '재정자율화'를 주창하는 이유는 충북지역 각 경기선수단의 경기력 하락을 우려해서다. 도체육회가 자체적으로 중장기 사업을 계획하고 예산을 집행할 수 없다보니 단순 행사성 예산만 도의 지원을 받아 운영되고 있는 형국이기 때문이다. 그렇다보니 선수단을 새로 창단한다거나 유망선수 육성을 위한 인프라 마련 등은 요원할 수 밖에 없다. 실제로 지난달 울산에서 열린 103회 전국체육대회에서 충북은 종합순위 6위를 목표로 했지만 대구에게 자리를 내주며 7위에 그쳤다. 이같은 배경에는 체육회의 예산차이와 선수풀의 부족 등이 주요했다는 것이 윤 회장의 시각이다. 현재 충북도체육회에 한 해에 지원되는 예산은 110억 원으로, 올해 초 기준 전국 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