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웹출고시간2018.10.10 13:21:37
  • 최종수정2018.10.10 13:21:37

음성군 금왕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10~14일 5일간 ‘우리 동네 한바퀴’ 복지자원 발굴 캠페인과 재능기부자 사진전을 개최하고 있다.

ⓒ 음성군
[충북일보=음성] 음성군 금왕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제6회 음성인삼축제기간인 10~14일 5일간 복지사각지대 및 복지자원 발굴을 위해 '우리 동네 한바퀴' 복지자원 발굴 캠페인과 재능기부자 사진전을 개최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금왕읍 행정복지센터와 금왕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손잡고 주민 스스로 이웃 사랑을 실천하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기획된 자리로, 지역 내 숨겨진 소외계층 및 복지 자원을 발굴해 주민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자는 취지 아래 추진됐다.

권순갑 금왕읍장은 "이번 행사는 주민 스스로 이웃을 돕는 사회적 분위기 조성을 위해 마련된 자리인 만큼 내 옆집에 사는 이웃에게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작년에 이어 2년째 추진되는 이번 행사는 복지상담 창구가 마련돼 있어 주변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외계층을 제보할 수 있으며, 지역 주민을 위해 재능 기부를 희망하는 사람은 재능기부를 신청할 수 있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발굴된 취약계층에게는 수요자별 찾아가는 맞춤형 상담, 공적급여 신청 및 민간 자원의 적시 연계를 통한 맞춤형 통합서비스가 제공될 예정이며, 발굴된 인적·물적 자원은 충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연계해 다양한 사업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또한 재능기부자 사진전은 오는 15일부터 금왕읍 행정복지센터 로비에서 연중 관람이 가능하다.

음성 / 김윤수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