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단양군 “일부 인터넷 매체 골치”

악의적인 보도 및 정보공개요청 남발로 업무 곤란
전공노 단양군지부 관련 사례 수집 후 공식대응키로

  • 웹출고시간2018.09.12 21:23:48
  • 최종수정2018.09.12 21:23:48
[충북일보=단양] 단양군이 특정 인터넷 언론사가 '언론의 자유'를 무기로 무분별한 기사를 남발하고 악의적 보도를 일삼는다며 고통을 호소하고 있다.

최근 군은 전국적인 네트워크를 구축해 인터넷 상에서 보도하고 있는 한 인터넷 언론사 관계자의 무분별하고 무차별적인 취재활동으로 인해 정상적인 업무수행이 어려울 정도로 곤란을 겪고 있다며 이에 대한 대응방안에 고심하고 있다.

자칭 기자라고 밝히며 취재를 담당하고 있는 C모씨는 취재과정에서 고압적인 자세로 "직무유기로 사법당국 고발사항"이라는 표현 등으로 다수의 단양군 공직자들이 불편을 호소하고 있다.

여기에 취재과정에서 정보수집이 여의치 않자 수십여 건이 넘는 정보공개요청으로 공직자들의 업무를 마비시키고 있다는 중론이다.

이와 관련해서는 정보공개 요청 후 자료를 찾아가지 않은 사례가 더 많아 고의적인 업무방해라는 주장도 일고 있다.

최근에는 관내 한 마을의 이장과 관련한 성추행 기사를 게재하며 '성추행 도시 단양군'이라는 표현으로 군 전체를 싸잡아 도매금으로 표현해 논란을 가중시키고 있다.

특히 이 언론사의 취재를 담당한 기자는 수많은 취재를 벌이고도 본인 명의의 기사게재가 아닌 타 직원의 이름으로 기사가 게재되고 있다.

게다가 충북도만 놓고 봤을 때도 다른 지역과 달리 유독 단양군만 잘못을 지적하는 기사가 계속 이어지고 있어 고의적인 취재라는 의혹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이처럼 논란이 지속되며 공직자들의 불만이 가중되자 전국공무원노조 단양군지부가 이에 대해 공식대응을 하겠다는 의사를 피력하고 나섰다.

전공노 단양군지부 관계자는 "고의적이고 악의적인 취재 및 보도행태에 대해 더 이상 묵과할 수 없는 상황이라고 판단했다"며 "그동안의 취재행태에 대해 소속 공무원들의 의견을 청취해 공식 대응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정상적인 취재 과정에서 잘못이 지적될 경우 그에 대해 처분을 받아야하겠지만 특정한 목적을 두고 문어발식으로 이뤄지는 악의적인 취재는 안된다"며 "법리적인 검토 및 다양한 검증결과를 거쳐 법적대응을 기본 전제로 대응방안을 마련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에 따라 전공노 단양군지부는 해당 언론사에 현재까지 벌어진 문제점에 대한 해명을 요구하고 이에 대한 중단을 요구하는 내용증명을 보낸다는 방침이다.

이후 언론사의 해명 및 대응방안에 따라 전공노 충북지부 및 인근 지자체 지부와 연대해 공동 대응할 것이라고 천명했다.

단양 / 이형수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박해운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동계훈련으로 전국체전 6위 탈환 노릴 것"

[충북일보] 박해운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이 "이달부터 동계 강화훈련을 추진해 내년도 전국체전에서 6위 탈환을 노리겠다"고 밝혔다. 박 사무처장은 1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올해 전국체전에서는 아쉽게 7위를 달성했지만 내년 전국체전 목표를 다시한번 6위로 설정해 도전하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지난달 초 사무처장에 취임한 박 사무처장은 "우수한 성적을 거두기 위해선 우수한 선수가 필요하고, 우수한 선수를 영입하기 위해선 예산이 필수"라며 "전국 최하위권 수준에 있는 예산을 가지고 전국에서 수위를 다툰다는 점에선 충북지역 체육인들의 열정과 땀의 결실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체육 분야에 대해서만 예산지원을 요구할 수 없는 입장이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성적 향상을 위해 예산 확보를 위해 다각적으로 힘쓰겠다"고 강조했다. 박 사무처장은 도체육회 조직확대 계획도 밝혔다. 현재 24명의 도체육회 인원을 29명으로 증원시키고 도체육회를 알려나갈 홍보 담당자들에 대해서도 인원을 충원할 방침이다. 박 사무처장은 "현재 도체육회의 인원이 너무 적어 격무에 시달리고 있다"며 "전국에서 가장 도세가 약한 제주도의 경우에도 체육회에 30명이 넘는 직원이 근무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