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28회 충북생활체육대회 '성료'

도내 시군에서 3천600여 명 참여해 우정과 화합 다져
제천시, 지난해 개최한 노하우로 성공적인 대회로 치러내

  • 웹출고시간2018.09.02 16:09:51
  • 최종수정2018.09.02 16:09:51

지난 1일 제천체육관에서 열린 제28회 충북생활체육대회 개막식 모습.

ⓒ 충북체육회
[충북일보] 제28회 충북생활체육대회가 지난 1∼2일 양일간 제천체육관 등 21개 경기장에서 17개 종목 3천600여 명이 참가해 각 시·군의 명예를 걸고 선의의 경쟁을 펼치며 우정과 화합을 다졌다.

이번 대회 첫째 날인 지난 1일 제천체육관에서 열린 시·군선수단 입장식은 관중석을 가득 메운 가운데 뜨거운 열기 속에서 진행됐다.

개회식에는 이시종 도지사, 김병우 도교육감, 이상천 제천시장을 비롯한 도내 시장·군수와 도체육회 임원 및 17개 도회원 종목단체장 등이 참석했다.

많은 관심 속에 치러진 이날 생활체조 경연 건강체조와 댄스체조 부문에서는 제천시와 충주시가 각 부문 우승을 차지했다.

육상 1천500m 남·여부는 청주시 하태섭, 제천시 정채식이, 3천m는 충주시 남용우, 충주시 정복은이 각각 남·여부 우승을 차지했다.

400m 계주는 충주시가 단양군과 청주시를 접전 끝에 물리치고 대회 5연패 위업을 달성했다.

풋살경기는 옥천군이 작년에 이어 우승을 차지했고 음성군 준우승, 단양군·제천시가 공동 3위에 올랐다.

이날 오후 7시 제천야외음악당에서 열린 시·군 노래자랑에서 대상은 제천시 안종민 씨, 최우수상은 증평군 박종현 씨외 4명으로 구성된 JP형님팀에게 돌아갔다.

둘째 날 열린 게이트볼 경기에서는 충주시가 남·여부 동반 우승을 차지했고, 족구 청년부 경기는 충주시가 청주시를 이기고 우승을 거머줬다.

또 장년부 경기는 청주시가 충주시를 이기고 우승에 올랐다.

그라운드골프 남자부는 음성군, 여자부는 충주시, 볼링은 청주시가 남·여부 모두 우승을, 배구경기는 충주시가 남·여부 우승을 차지하는 영예를 안았다.

탁구, 배드민턴은 청주시, 정구는 영동군, 합기도는 진천군이 각각 종합우승을 차지했다.

대회 마지막으로 치러진 축구경기 노장부에서는 충주시가 제천시를 3대1로 이기고 우승에 올랐다.

제천시는 지난해 도민체전를 개최한 노하우와 체육 인프라를 최대한 활용하고 적극적인 홍보 및 철저한 준비로 대회를 성공적으로 치러냈다는 평가다.

송석중 도체육회 본부장은 "대회준비에 힘써준 제천시체육회와 자원봉사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대회에 참가한 동호인들의 넘치는 에너지와 열정은 생활체육 활성화와 도민들이 화합하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 주진석기자 joo3020@naver.com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