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충주시보건소, 심뇌혈관질환 예방 홍보캠페인 전개

9월1일오전9시부터 충주세계무술공원에서 '레드써클존'운영
혈압·혈당· 콜레스테롤 수치 무료검사 및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방법 등

  • 웹출고시간2018.08.30 13:25:28
  • 최종수정2018.08.30 18:14:59
[충북일보=충주] 충주시보건소가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9월1~7일)을 맞아 내달 1일부터 다양한 홍보 캠페인을 전개한다.

시 보건소는 뇌혈관질환에 대한 시민 인식개선과 예방관리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이번 캠페인을 마련했다.

보건소는 '나의 혈관 숫자 알기, 레드서클'을 주제로 시민들에게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수치를 바로 알고 관리하는 것의 중요성을 알릴 계획이다.

이를 위해 보건소는 내달 1일 오전 9시부터 세계무술공원 내 라바랜드와 라이트월드 이용객을 대상으로 '레드써클존'(혈압·혈당 수치 측정 및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방법 등을 안내 받을 수 있는 장소)을 운영해 혈압, 혈당 및 고지혈증 검사를 무료로 실시하고 금연, 영양, 치매 등을 포함한 건강상담도 추진할 예정이다.

또한 전광판, 현수막, 미디어를 통한 홍보는 물론 관내 전통시장인 자유시장과 무학시장에서 5일장 방문객을 대상으로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검사를 실시하고 적정수치와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를 위한 9대 생활수칙을 집중 홍보한다.

한편, 캠페인 기간 중 봉방동 소재 충주시당뇨교육센터에서는 매일 오후 2시부터 당뇨, 고혈압 예방관리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고, 오후3시부터는 스트레스 이완 힐링교실을 운영한다.

아울러 매주 목요일 오후 7시부터는 직장인을 위해 야간 당뇨예방교실도 운영하며, 캠페인 종료 후에도 지속적으로 운영할 방침이다.

충주 / 김주철기자 kimjc5611@hanmail.net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대한민국 바이오 산업의 인프라 역할 선도"

[충북일보] "대한민국 바이오 산업의 인프라 역할을 해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김동일(56) ㈜키프라임리서치 대표는 준공 이후 한 달도 지나지 않았지만 국내외 관계자들의 방문으로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다고 담담히 말했다. 오송캠퍼스에 관심을 갖고 찾아온 미국, 태국, 벨기에, 네덜란드 스위스 등의 신약·백신 개발 관계자들의 견학이 줄을 잇고 있다. 김동일 키프라임리서치 대표가 청주와 바이오업계에 자리를 잡게 된 것은 지난 2020년 7월이다. 바이오톡스텍의 창립멤버인 김 대표는 당시 국내 산업환경에 대해 "이미 성숙단계에 접어든 제조업이 아닌 대한민국에 새로운 성장 동력이 되는 산업이 필요하다"고 판단했다고 한다. 그는 "당시 BT(바이오테크놀로지)와 IT(인포메이션 테크놀로지)라는 두 개의 큰 축이 보였다"며 "이가운데 BT가 글로벌 산업 경쟁력이나 발전 정도·세계 시장 진출 정도로 봤을 때 타 산업 대비 훨씬 경쟁력이 부족했다. 그래서 오히려 기회가 더 많지 않을 것이라는 판단으로 BT를 선택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김 대표가 업계에 뛰어들었을 당시만 하더라도 국내에는 실제로 신약을 개발하는 제약·바이오 분야의 회사들은 국내시장·제네릭 분야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