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단양군보건소, 금연 표어 공모전 가져

홍보효과 높일 수 있는 20글자 이내로

  • 웹출고시간2018.08.07 11:48:47
  • 최종수정2018.08.07 11:48:47
[충북일보=단양] 단양군 보건소는 금연환경 분위기 조성과 주민 건강증진을 위해 소소하고 확실한 행복 단양을 추구하는 '소확행단 금연 표어 공모전'을 갖는다.

이번 공모전 주제는 흡연의 해로움, 간접흡연피해 등 금연 의지를 제고 할 수 있는 내용으로 금연 홍보효과를 높일 수 있는 20글자 이내의 표어를 공모한다.

공모자격은 전 국민이 대상으로 연령과 거주지 제한은 없으며 공모 기간은 오는 13∼20일까지다.

접수방법은 단양문화관광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소확행단 금연이벤트Ⅰ을 찾아서 댓글로 공모하거나 전자메일(nosmoke_danyang@naver.com)로 보내면 된다.

시상은 1등 1명, 2등 10명, 3등 20명에게 각 순위별로 10만원, 5만원, 3만원의 문화상품권이 주어진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금연 공모를 통해 흡연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와 건강한 생활습관 형성을 유도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모전에 관한 궁금한 사항은 단양군 보건소 금연클리닉으로 문의하면 된다.

단양 / 이형수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아너 소사이어티 충북 72번째 회원' 변상천 ㈜오션엔지니어링 부사장

[충북일보] "평범한 직장인도 기부 할 수 있어요." 변상천(63) ㈜오션엔지니어링 부사장은 회사 경영인이나 부자, 의사 등 부유한 사람들만 기부하는 것은 아니라고 강조했다. 그는 지난 11월 23일 2천만 원 성금 기탁과 함께 5년 이내 1억 원 이상 기부를 약속하면서 고액기부자 모임인 '아너 소사이어티'의 충북 72호 회원이 됐다. 옛 청원군 북이면 출신인 변 부사장은 2형제 중 장남으로 태어났다. 어려운 가정형편 때문에 부모님을 도와 소작농 생활을 하며 학업을 병행했다. 그의 집에는 공부할 수 있는 책상조차 없어 쌀 포대를 책상 삼아 공부해야 했을 정도로 어려운 유년 시절을 보냈다. 삼시 세끼 해결하지 못하는 어려움 속에서도 그의 아버지는 살아생전 마을의 지역노인회 회장으로 활동하며 어려운 이웃을 위해 봉사했다. 변 부사장은 "어려운 가정환경이었지만 자신보다 더 어려운 이웃을 위해 봉사하시는 아버지의 뒷모습을 보며 자라왔다"며 "아버지의 영향을 받아 오늘날의 내가 있는 것"이라고 말했다. 대학 졸업 후 옥천군청 공무원을 시작으로 충북도청 건축문화과장을 역임하기까지 변 부사장은 경제적으로 많은 어려움을 겪었다. 나아지지 않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