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山村 보은에 울려 퍼진 감동의 '국제 음악제'

쥬쥬베&리즈마 팡파르
나인밸리포레스트 특설무대
인기가수 초청·클래식 연주
8일 세계 50여명 학생 경연

  • 웹출고시간2018.08.05 14:54:21
  • 최종수정2018.08.05 17:49:19

제1회 보은 쥬쥬배&리즈마 국제음악제 개막식이 지난 3일 보은군 나인밸리포레스트 특설무대에서 정상혁 보은군수, 이장섭 충북도 정무부지사와 리즈마재단 김민선 회장을 비롯한 각급 기관장과 주민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 김태훈기자
[충북일보] 2018 제1회 보은 쥬쥬베&리즈마 국제음악제 개막식이 3일 오후 7시 보은군 나인밸리포레스트 특설무대에서 열렸다.

정상혁 보은군수, 이장섭 충북 정무부지사, 리즈마재단 김민선 회장, 나인밸리포스트 박주희 대표, 대한적십자사 충북지사 김경배 회장 등 각급 기관장과 주민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음악제에서 정 군수는 축사를 통해 "보은의 작은 도시에서 이처럼 큰 국제 음악제가 열리게 돼 매우 기쁘고 흥분된다"며 "나인밸리는 구병산을 뜻하는 말로 보은에서 문장대 이상으로 아름다운 곳이며 그래서 전국에서 많은 관광객이 찾아 오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또 "이처럼 아름다운 곳에서 국제 음악제를 열게 돼 매우 영광으로 생각하며 보은이 국제 도시로 성장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믿는다"고 말했다.

이장섭 정무부지사는 "보은에 이처럼 아름다운 곳이 있는 줄 몰랐다"며 "세계적인 음악가들이 아름답고 시원한 이 곳에서 연주회를 열게 돼 진심으로 축하하고 이번 음악제가 성공하여 보은이 음악의 도시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민선 회장은 인사를 통해 "7살에 사운드 어브 뮤직을 수십번 보면서 음악교사가 되기를 꿈꿨고 11살에 영화 자이언트를 보고 아메리칸 드림을 꿈꿨다"며 "26년 전 리즈마 재단을 설립한 후 목표를 향해 최선을 다한 결과 지금은 5개 캠퍼스에 1천500명이 공부하는 교육 기관으로 성장했다"고 말했다. 또 "성공은 자기가 하고 싶은 일에 최선을 다하고 이를 이룰 때 성공했다고 정의할 수 있다"며 "여러 분들도 성공을 위해 목표를 정하고 최선을 다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림스키 코르사코프 음악원 박사이며 홀랜드 국립음악원 교수인 타마라 포두브나야의 피아노 연주와 독일 Wuerzburg 대학교 박사이며 코리아타임즈 컴피티션 우승자인 박정윤씨의 감미로운 첼로 연주가 이어졌다. 또 뉴욕 브로드웨이에서 활동하며 Long Isiand Conservatory 댄스 소장으로 활약하는 잭키 윤이 댄스로 화려한 무대를 장식했다.

이어 4일에는 인기가수 변진섭, 색소폰 연주자 안태건, 댄스 안무가 잭키 윤의 공연이, 5일에는 인기가수 최진희, 추가열, 임병수, 강은철 등이 출연하고 현악 앙상블의 클래식 음악회도 개최될 예정이다. 8일 마지막 날에는 전 세계에서 찾아 온 50여 명의 학생들이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겨루어 수상자를 선발하고 시상식 후에 곧바로 즉석 연주를 하게 된다. 수상자들은 미국 왕복 항공권이 주어지며 뉴욕 카네기홀에서 데뷔 연주 기회도 주어질 예정이다.

/ 조무주 문화전문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대한민국 바이오 산업의 인프라 역할 선도"

[충북일보] "대한민국 바이오 산업의 인프라 역할을 해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김동일(56) ㈜키프라임리서치 대표는 준공 이후 한 달도 지나지 않았지만 국내외 관계자들의 방문으로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다고 담담히 말했다. 오송캠퍼스에 관심을 갖고 찾아온 미국, 태국, 벨기에, 네덜란드 스위스 등의 신약·백신 개발 관계자들의 견학이 줄을 잇고 있다. 김동일 키프라임리서치 대표가 청주와 바이오업계에 자리를 잡게 된 것은 지난 2020년 7월이다. 바이오톡스텍의 창립멤버인 김 대표는 당시 국내 산업환경에 대해 "이미 성숙단계에 접어든 제조업이 아닌 대한민국에 새로운 성장 동력이 되는 산업이 필요하다"고 판단했다고 한다. 그는 "당시 BT(바이오테크놀로지)와 IT(인포메이션 테크놀로지)라는 두 개의 큰 축이 보였다"며 "이가운데 BT가 글로벌 산업 경쟁력이나 발전 정도·세계 시장 진출 정도로 봤을 때 타 산업 대비 훨씬 경쟁력이 부족했다. 그래서 오히려 기회가 더 많지 않을 것이라는 판단으로 BT를 선택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김 대표가 업계에 뛰어들었을 당시만 하더라도 국내에는 실제로 신약을 개발하는 제약·바이오 분야의 회사들은 국내시장·제네릭 분야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