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제천시립도서관, '3D 상상 스튜디오' 수강생 모집

메이커스페이스 시범운영도서관 선정으로 본격 운영

  • 웹출고시간2018.08.02 11:50:34
  • 최종수정2018.08.02 11:50:51

제천시립도서관이 메이커스페이스(Maker Space) '3D 상상 스튜디오' 1기 수강생을 모집을 알리는 포스터.

ⓒ 제천시
[충북일보=제천] 제천시립도서관이 오는 7일부터 충북 유일의 메이커스페이스(Maker Space) '3D 상상 스튜디오' 1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관하는 '2018년 공공도서관 메이커스페이스 시범운영사업'에 제천시립도서관이 선정됨에 따라 지난 달 '3D 상상 스튜디오'를 구축하고 오는 18일부터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한다.

'3D 상상 스튜디오'란 Do, Design, Dream의 앞 글자를 딴 것으로 디지털 정보 기술을 통해 자유롭게 아이디어를 구현할 수 있는 창작활동 공간이다.

교육은 '3D 프린팅 책갈피 만들기', '코딩과 아두이노, 스마트홈 만들기', '상상을 3D모델링으로 만들기' 등 독서문화 활동을 넘어 상상·창작 활동을 확장시킬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의병도서관 지하에 마련된 '3D 상상 스튜디오'는 시민들을 위해 매주 화~토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상시 개방된다.

이달 18일부터 다음달 29일까지 운영되는 1기 수강 신청은 오는 7일부터 제천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신청 가능하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시립도서관(641-3744)으로 문의하면 된다.

제천 / 이형수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대한민국 바이오 산업의 인프라 역할 선도"

[충북일보] "대한민국 바이오 산업의 인프라 역할을 해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김동일(56) ㈜키프라임리서치 대표는 준공 이후 한 달도 지나지 않았지만 국내외 관계자들의 방문으로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다고 담담히 말했다. 오송캠퍼스에 관심을 갖고 찾아온 미국, 태국, 벨기에, 네덜란드 스위스 등의 신약·백신 개발 관계자들의 견학이 줄을 잇고 있다. 김동일 키프라임리서치 대표가 청주와 바이오업계에 자리를 잡게 된 것은 지난 2020년 7월이다. 바이오톡스텍의 창립멤버인 김 대표는 당시 국내 산업환경에 대해 "이미 성숙단계에 접어든 제조업이 아닌 대한민국에 새로운 성장 동력이 되는 산업이 필요하다"고 판단했다고 한다. 그는 "당시 BT(바이오테크놀로지)와 IT(인포메이션 테크놀로지)라는 두 개의 큰 축이 보였다"며 "이가운데 BT가 글로벌 산업 경쟁력이나 발전 정도·세계 시장 진출 정도로 봤을 때 타 산업 대비 훨씬 경쟁력이 부족했다. 그래서 오히려 기회가 더 많지 않을 것이라는 판단으로 BT를 선택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김 대표가 업계에 뛰어들었을 당시만 하더라도 국내에는 실제로 신약을 개발하는 제약·바이오 분야의 회사들은 국내시장·제네릭 분야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