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제천시, 의림지에 복합리조트 유치 시동

기존 청소년수련원 부지에 민간자본으로 건설

  • 웹출고시간2018.07.12 11:12:35
  • 최종수정2018.07.12 11:12:35

제2의림지 비룡담과 제천시가 민간자본을 유치해 복합리조트를 건설하려는 현 청소년수련원.

ⓒ 이형수기자
[충북일보=제천] 제천시가 의림지에 위탁 운영 중인 청소년수련원에 복합리조트를 유치한다.

시는 의림지 등 제천 도심권 관광객 유입에 한계가 있다는 판단과 체류형 관광지로의 도약을 위해 현 송학면 도화리 청소년수련원 부지에 리조트 건설을 위한 민간자본을 유치를 결정했다.

총 사업비는 2천억 원 내외에 객실 수는 800실 이상으로 전체 856실 규모의 단양 대명리조트와 맞먹는 규모다.

이 부지는 7만2천69m² 면적으로 현 수련원 부지 전체에 해당한다.

이에 따라 시는 내년 2월까지 기본계획(리조트+연계자원) 용역과 민자 유치 활동을 벌인다.

또 내년 12월까지 지구단위계획 변경과 환경영향 평가 용역을 실시해 관광지구 지정 및 조성계획 승인 후 2020년 7월께 공사에 들어가 2022년 완공한다는 구상이다.

현재 시는 국내 굴지의 리조트 업계와 투자 유치 의사를 타진 중으로 유치에 원활을 기하기 위해 각종 인센티브 제공도 고려중이다.

시는 리조트 유치에 있어 주변연계 관광자원 조성이 따라야 한다는 판단이다.

이를 위해 제2의림지(비룡담) 일원의 수상자원 개발과 더불어 주변에 위치한 한방생태숲에 야간 경관 조성, 의림지 용추폭포의 유리다리 조성 등에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민자 유치에 성공하려면 관광지 주변의 관광 자원 확보가 우선돼야 한다"며 "복합리조트 유치는 제천시가 체류형 관광도시로 도약하는데 있어 첨병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제천 / 이형수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윤현우 충북도체육회장, "재정 자율화 최우선 과제"

[충북일보] 윤현우 충북도체육회장은 "도체육회의 자립을 위해서는 재정자율화가 최우선 과제"라고 밝혔다. 윤 회장은 9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난 3년 간 민선 초대 도체육회장을 지내며 느낀 가장 시급한 일로 '재정자율화'를 꼽았다. "지난 2019년 민선 체육회장시대가 열렸음에도 그동안에는 각 사업마다 충북지사나 충북도에 예산 배정을 사정해야하는 상황이 이어져왔다"는 것이 윤 회장은 설명이다. 윤 회장이 '재정자율화'를 주창하는 이유는 충북지역 각 경기선수단의 경기력 하락을 우려해서다. 도체육회가 자체적으로 중장기 사업을 계획하고 예산을 집행할 수 없다보니 단순 행사성 예산만 도의 지원을 받아 운영되고 있는 형국이기 때문이다. 그렇다보니 선수단을 새로 창단한다거나 유망선수 육성을 위한 인프라 마련 등은 요원할 수 밖에 없다. 실제로 지난달 울산에서 열린 103회 전국체육대회에서 충북은 종합순위 6위를 목표로 했지만 대구에게 자리를 내주며 7위에 그쳤다. 이같은 배경에는 체육회의 예산차이와 선수풀의 부족 등이 주요했다는 것이 윤 회장의 시각이다. 현재 충북도체육회에 한 해에 지원되는 예산은 110억 원으로, 올해 초 기준 전국 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