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사)충주발전시민포럼 창립, 초대회장에 김정민씨

"충주의 자연자원 및 청정 환경 정책개발 통해 지역발전 도모"

  • 웹출고시간2018.07.12 13:41:09
  • 최종수정2018.07.12 13:41:09
[충북일보=충주] (사)충주발전시민포럼이 12일오후6시30분 드림유웨딩홀에서 창립식을 갖고 본격 활동에 들어갔다.

충주발전시민포럼은 충주의 자연자원 및 청정한 환경을 보호, 관리하고 유구한 중원문화를 홍보하는 등 관광도시로 발돋움 할 수 있도록 정책을 발굴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시민삶의 질을 향상시키는데 기여함을 목적으로 지난해 12월 시민과 사회단체 등이 뜻을 모아 발족했다.

초대회장에는 김정민(52·부성산업개발 대표)씨가 추대돼 12일 취임식을 갖고 포럼을 이끌게 됐다.

김 회장은 "국토의 중심지로 신라시대 이래 번성했던 충주가 일제강점기 이후 국토개발축에서 밀려나 100여년간 소외와 낙후의 서러움을 겪어오다가 지방자치시대 개막과 더불어 이제 발전의 기지개를 켜고 있다"고 진단한뒤 "그동안 추진해온 발전의 동력을 더욱 가동시켜 충주의 옛 영광과 위상을 되찾아 한반도의 중심도시로 만들기 위한 시민들의 자발적 동참이 절실한 시기"라고 밝혔다.

그는 "이에 시민포럼이 천혜의 자연환경과 중원문화를 접목해 관광도시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정책을 개발,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시민들의 삶의 질이 향상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충주 / 김주철기자 kimjc5611@hanmail.net
배너
배너
배너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충북일보가 만난 사람들 - 단양교육지원청 김진수 교육장

[충북일보] 몇 년동안 몰아친 코로나19는 우리 나라 전반에 걸처 많은 염려를 낳았으며 이러한 염려는 특히 어린 아이들에게 실제로 학력의 위기를 가져왔다. 학력의 저하라는 위기 속에서도 빛나는 교육을 통해 모범 사례로 손꼽히는 단양지역은 인구 3만여 명의 충북의 동북단 소외지역이지만 코로나19 발 위기 상황에서도 잘 대처해왔고 정성을 다하는 학교 지원으로 만족도도 최상위에 있다. 지난 9월 1일 자로 단양지역의 교육 발전에 솔선수범한 김진수 교육장이 취임하며 앞으로가 더욱 기대되고 있다. 취임 한 달을 맞은 김진수 교육장으로부터 교육철학과 추진하고자 하는 사업과 단양교육의 발전 과제에 대해 들어 본다. ◇취임 한 달을 맞았다, 그동안 소감은. "사자성어에 '수도선부(水到船浮)'라는 말이 있다. 주희의 시에 한 구절로 강에 물이 차오르니 큰 배도 가볍게 떠올랐다는 것으로 물이 차오르면 배가 저절로 뜨더라는 말로 아무리 어렵던 일도 조건이 갖춰지면 쉽게 된다는 말로도 풀이할 수 있다. 교육장에 부임해 교육지원청에서 한 달을 지내며 교육장의 자리가 얼마나 막중하고 어려운 자리인가를 느끼는 시간이었다. 이렇게 어렵고 바쁜 것이 '아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