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수상레저는 충주 탄금호에서

9월까지 카약, 보트, 패들보드 등 즐길 수 있어

  • 웹출고시간2018.06.17 14:46:58
  • 최종수정2018.06.17 14:46:58

충주시는 6~9월까지 탄금호에서 카약, 보트, 패들보드 등 수상레저 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다.

ⓒ 충주시
[충북일보=충주] 여름철을 맞아 충주 탄금호에서 카약, 보트, 패들보드 등 수상레저를 즐겨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충주시는 수상레저 활성화를 위해 6월부터 중앙탑면 소재 조정체험학교 앞 탄금호에서 수상레저 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시는 지난 2014~2016년까지 문화체육관광부 공모사업에 선정돼 수상레저 아카데미를 운영한 바 있다.

지난해에는 문체부와 한국관광공사가 국내 관광 활성화를 위해 공모한 수상레저 체험관광 지원사업에 선정돼 '수상레저의 진수 탄금호 조정체험과 충주 역사 및 레저여행'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올해 수상레저 아카데미는 시가 수상레저 활성화와 지역관광 활성화를 위해 시비와 해양수산부 예산을 확보해 마련했다.

한국해양소년단충북연맹이 주관하는 이번 아카데미에서는 그동안 수상레저체험 참여자들의 선호도 분석결과를 적용해 카약과 보트가 확대 운영되고 있다.

또한 TV 프로그램인 '효리네 민박'에서 이효리씨가 타서 관심이 높아진 패들보드(SUP)도 즐길 수 있다.

아카데미는 오는 9월 말까지 오전과 오후로 나눠 각 2회(오전10, 11시)와 3회(오후2, 3, 4시) 운영되며, 체험시간은 회당 1시간으로 매주 월요일과 화요일은 휴무일이다.

예약은 해양레저스포츠(www.oleports.or.kr) 홈페이지에서 하면 되며, 스마트폰 어플로도 가능하다.

기타 수상레저 아카데미와 관련 궁금한 사항은 충주시 관광과(043-850-6712) 또는 한국해양소년단(043-877-7502)으로 문의하면 된다.

충주 / 김주철기자 kimjc5611@hanmail.net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대한민국 바이오 산업의 인프라 역할 선도"

[충북일보] "대한민국 바이오 산업의 인프라 역할을 해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김동일(56) ㈜키프라임리서치 대표는 준공 이후 한 달도 지나지 않았지만 국내외 관계자들의 방문으로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다고 담담히 말했다. 오송캠퍼스에 관심을 갖고 찾아온 미국, 태국, 벨기에, 네덜란드 스위스 등의 신약·백신 개발 관계자들의 견학이 줄을 잇고 있다. 김동일 키프라임리서치 대표가 청주와 바이오업계에 자리를 잡게 된 것은 지난 2020년 7월이다. 바이오톡스텍의 창립멤버인 김 대표는 당시 국내 산업환경에 대해 "이미 성숙단계에 접어든 제조업이 아닌 대한민국에 새로운 성장 동력이 되는 산업이 필요하다"고 판단했다고 한다. 그는 "당시 BT(바이오테크놀로지)와 IT(인포메이션 테크놀로지)라는 두 개의 큰 축이 보였다"며 "이가운데 BT가 글로벌 산업 경쟁력이나 발전 정도·세계 시장 진출 정도로 봤을 때 타 산업 대비 훨씬 경쟁력이 부족했다. 그래서 오히려 기회가 더 많지 않을 것이라는 판단으로 BT를 선택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김 대표가 업계에 뛰어들었을 당시만 하더라도 국내에는 실제로 신약을 개발하는 제약·바이오 분야의 회사들은 국내시장·제네릭 분야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