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웹출고시간2018.06.14 17:13:42
  • 최종수정2018.06.14 17:13:42
ⓒ 중기중앙회 충북지역본부
[충북일보] 국내 대표 바이오 벤처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는 청주 소재 ㈜파이온텍의 고기능성 화장품이 TV홈쇼핑에 진출한다.

중소기업중앙회 충북지역본부는 ㈜파이온텍의 '피오덤 필라톡스샷 앰플+크림 패키지(사진)'를 15일 오후 3시 10분부터 30분 간 홈&쇼핑에서 방송·판매한다고 밝혔다.

청주시에 소재한 ㈜파이온텍은 나노바이오 핵심 기술과 응용소재기술을 보유한 국내 대표 바이오 벤처기업이다.

PCT국제 특허를 비롯한 100여 건의 축적된 특허 및 지적재산권을 보유, 이를 바탕으로 정부 인증 INNO-BIZ 기술등급 A등급을 받았다.

지난 2006년에는 대한민국 벤처대상을 수상했고, 지난해에는 18회 중소기업기술혁신대전 '기술혁신' 분야에서 바이오스피큘 피부 투과기술(TTS)로 대통령표창을 수상했다.

이번 홈&쇼핑에서 판매되는 '피오덤 필라톡스샷 앰플+크림 패키지'는 청담유 피부전문클리닉과 공동 연구개발한 제품이다.

6가지 펩타이드 탄력 성분과 러시아 담수 해면에서 추출한 스피큘(하이드롤라이즈드해면) 원료를 사용해 국내 스피큘 정제 특허기술이 접목된 고기능성 홈케어 화장품이다.

1구성(필라톡스샷(5g × 4개) ×4상자 + 필라톡스 인텐스 리페어 크림 35㎖ × 4개)에 15만9천 원(정상가: 필라톡스샷 1상자 13만9천 원, 크림 1개 5만 원)에 판매된다.

김재영 중기중앙회 충북지역본부장은 "이번 사업으로 충북의 우수한 제품이 TV홈쇼핑을 통해 판로를 개척, 지속적인 매출신장으로 이어지길 바란다"며 "경기침체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내 중소기업의 경영애로 해소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 성홍규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충북일보가 만난 사람들 - 윤현우 대한건설협회 충북도회장

[충북일보] 최근 충북의 SOC 인프라와 관련된 세미나가 열렸다. 대한건설협회 충북도회가 주최한 행사다. 20여 년 간 건설단체를 취재했던 입장에서 볼 때 매우 이례적인 세미나였다. 건설업계가 일감이 없다며 관공서를 탓했던 시대가 지난 듯하다. 건설산업연구원이 조사한 시·도별 SOC 실태를 도민들과 각급 지자체 정책 결정권자들에게 알려고자 했다고 한다. 남북 정상회담에서 김정은 위원장이 한 말 중 가장 기억은 남는 장면이 있다. '도로·철도 등의 수준이 민망할 정도'라는 발언이다. 전국 건설업계는 큰 기대를 갖고 있다. 남북 경협의 핵심 분야로 자리 잡을 수 있는 북한 SOC 사업. 그 부푼 꿈을 갖고 있는 윤현우 대한건설협회 충북도회장을 만나 SOC 및 대북사업과 관련된 철학을 들었다. ◇남북 정상회담 어떻게 봤나 "문재인 대통령이 역사적인 일을 해냈다고 생각한다. 통일의 충격에 대비할 완충역할을 건설업이 수행할 수 있다. 북한지역 도로, 철도, 경지정리, 산업단지 등을 우리나라 기술로 만들어 주면 그 만큼 북한의 경제수준이 올라오고, 그때 되면 통일이 되고, 얼추 비슷해지면 자연스럽게 서로 잘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남북 경협에 대한 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