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제천시, 우리가족 금연캠프 개최

흡연 폐해 알리고 건강한 생활습관 형성 위해

  • 웹출고시간2018.06.14 11:49:02
  • 최종수정2018.06.14 11:49:02

아이들의 건강한 생활습관 형성과 시민의 건강생활실천 분위기 조성을 위해 온 가족이 참여할 수 있는 '2018 우리가족 금연건강캠프'.

ⓒ 제천시
[충북일보=제천] 제천시보건소가 세계 금연의 날을 기념해 온 가족이 참여할 수 있는 '2018 우리가족 금연건강캠프'를 실시한다.

16일 제천실내체육관에서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열리는 이번 행사는 흡연의 폐해를 알리는 것은 물론 우리 아이들의 건강한 생활습관 형성과 시민의 건강생활실천 분위기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금연을 테마로 한 이날 행사는 자녀와 함께 관람할 수 있는 흡연예방상황극 '코미디 닥터'와 금연 마술쇼, 어린이 밸리댄스공연, 매직버블쇼 공연이 진행된다.

또한 △금연 에코백 만들기 △금연볼링게임 △꼭꼭 숨은 식품첨가물 찾기 △정기적인 구강검진 평생건강의 첫걸음(구강보건의날 홍보관) △빙글빙글~ 가상음주체험 등 가족과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체험형 건강부스 9개동을 준비해 건강한 생활습관 형성과 가족건강의 현주소를 알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외에도 지구력, 민첩성, 평형성, 근력, 협응력 등 5개 신체능력별 놀이형 체험을 즐길 수 있는 신체활동체험관이 마련돼 전문 운동처방사의 지도로 신체활동이 부족하고 운동에 흥미가 없는 아이들에게 자기신체능력 향상에 대한 동기를 부여할 계획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멋진 공연과 다양한 체험이 진행되는 이번 금연건강캠프에 많은 시민들이 참여해 가족 모두가 건강한 생활을 실천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행사 관련 자세한 사항은 제천시보건소 건강증진팀(641-3041~4)으로 문의하면 된다.

제천 / 이형수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충북일보가 만난 사람들 - 윤현우 대한건설협회 충북도회장

[충북일보] 최근 충북의 SOC 인프라와 관련된 세미나가 열렸다. 대한건설협회 충북도회가 주최한 행사다. 20여 년 간 건설단체를 취재했던 입장에서 볼 때 매우 이례적인 세미나였다. 건설업계가 일감이 없다며 관공서를 탓했던 시대가 지난 듯하다. 건설산업연구원이 조사한 시·도별 SOC 실태를 도민들과 각급 지자체 정책 결정권자들에게 알려고자 했다고 한다. 남북 정상회담에서 김정은 위원장이 한 말 중 가장 기억은 남는 장면이 있다. '도로·철도 등의 수준이 민망할 정도'라는 발언이다. 전국 건설업계는 큰 기대를 갖고 있다. 남북 경협의 핵심 분야로 자리 잡을 수 있는 북한 SOC 사업. 그 부푼 꿈을 갖고 있는 윤현우 대한건설협회 충북도회장을 만나 SOC 및 대북사업과 관련된 철학을 들었다. ◇남북 정상회담 어떻게 봤나 "문재인 대통령이 역사적인 일을 해냈다고 생각한다. 통일의 충격에 대비할 완충역할을 건설업이 수행할 수 있다. 북한지역 도로, 철도, 경지정리, 산업단지 등을 우리나라 기술로 만들어 주면 그 만큼 북한의 경제수준이 올라오고, 그때 되면 통일이 되고, 얼추 비슷해지면 자연스럽게 서로 잘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남북 경협에 대한 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