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영동군, 한필수 영동군수 권한대행 체제 마무리

흔들림 없는 군정 추진으로 민선 7기 준비

  • 웹출고시간2018.06.13 11:31:23
  • 최종수정2018.06.13 11:31:23

한필수 영동부군수가 12일 군수 권한대행을 마무리하면서 실과장 등과 함께 주요현안을 점검하고 있다.

ⓒ 영동군
[충북일보=영동] 영동군 한필수 부군수가 흔들림 없는 군정을 펼치며 한달간의 군수 권한대행 체제를 마무리 했다.

한필수 부군수는 박세복 영동군수가 지난달 14일부터 6·13지방선거 군수 예비 후보자로 등록함에 따라 군수 권한대행 체제로 전환해 영동군정을 이끌어 왔다.

지방자치법 제111조 제2항에 따르면 지방자치단체의 장이 그 직을 가지고 그 지방자치단체장 선거에 예비후보자 또는 후보자로 등록하면 등록시점부터 선거일 밤 12시까지 부단체장이 그 권한을 대행하도록 규정하고 있다.

한 부군수는 레인보우 힐링 관광지 조성 등 군 역점사업을 비롯해 맞춤형 평생복지 구현, 정부예산 확보 등 군정 전반의 추진상황을 꼼꼼히 챙기며 군민 중심의 행정을 추진해 왔다.

각 부서장 책임하에 단위업무별 로드맵에 따라 민선 7기가 안정적 출발의 디딤돌을 놓는 권한대행으로서의 역할을 완벽히 수행했다.

특히, 6.13 지방선거와 관련해 공무원의 엄정한 정치적 중립과 공직기강 확립을 비롯해 투표소 설치, 투개표 사무원 지원 등 차질없는 선거사무를 강조해 성공적으로 마무리지었다.

11일 열린 업무추진협의회의와 12일 간부회의에서는 "어수선했던 분위기와 선거로 인해 빚어진 주민간 갈등과 반목 등의 일소에 노력해 줄 것"을 주문했다.

이어 "6.12 북미회담, 6.13 지방선거의 결과에 흔들리지 말고 군정에 책임감을 가지고 맡은 바 소임에 최선을 다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영동군은 14일 영동군청 대회의실에서 6.13 지방선거 당선인에 대한 당선증 교부식을 갖고 새로운 민선7기를 준비한다.

영동 / 손근방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이정표 충북농협 본부장 취임 1년 인터뷰

[충북일보] 이정표 충북농협 본부장이 취임 1년을 맞아 농업농촌 활성화와 인력지원에 대한 포부를 밝혔다. 지난해 취임한 이 본부장은 취임 이후 1년간 쉴틈없이 도내 농촌 현장을 살피며 바쁜 나날을 보냈다. 이 본부장은 "지난해 쌀값 하락이 계속되고 불안한 국제 정세의 영향으로 비료와 사료 가격이 폭등하는 등 농업인들의 고충이 매우 컸다"며 "다행히 추경 예산 편성과 쌀 수확기 대책 마련으로 농업인들의 부담이 조금이나마 줄어들어 충북농협이 조합장님들을 중심으로 중추적인 역할을 했다는 평을 받은 것이 기억에 남는다"고 1년간의 소회를 전했다. 충북농협은 지난 1일부터 시행된 고향사랑기부제를 성공적으로 정착시키고자 다각적 노력을 이어오고 있다. 고향사랑기부제의 도입 취지가 국가 균형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인 만큼 지자체와의 협의를 통해 지역 농축산물 중심의 답례품 공급이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한다는 입장이다. 충북지역 농·축협과 농협은행은 전 창구에 기부창구를 만들어 누구나 쉽게 기부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하고 있으며, 고향사랑기부 참여자에게 우대금리 제공과 적립금액의 일부를 공익기금으로 적립하는 '고향사랑기부 적금'을 출시했다. 오는 3월 8일은 도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