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부정선거 감시철저" 요청

韓 전상인 옥천군수 후보
선관위에 성명서 제출

  • 웹출고시간2018.06.12 17:44:30
  • 최종수정2018.06.12 20:30:22

한국당 옥천군수 후보 선거대책본부 관계자들이 12일 옥천군선거관리위원회를 방문해 부정선거 감시철저 성명·건의서를 전달하고 있다.

ⓒ 특별취재팀
[충북일보=옥천] 자유한국당 전상인 옥천군수 후보 선거대책본부는 12일 부정선거 감시철저 요청에 대한 성명을 내고, 옥천군선거관리위원회에 정식으로 성명서를 제출했다고 밝혔다.

이날 성명서에서 "6·13 지방선거를 목전에 둔 오늘까지도 옥천지역에는 금품살포 등 부정선거 수위가 도를 넘은 정황이 포착되고 있다"며 "노란봉투·흰봉투·닭살포·소고기투어·횟집파티 등 각종제보가 캠프에 들어오고 있는 상황"이라고 밝혔다.

또 "구체적 동·리와 금품살포 장소, 향응식당과 심지어는 살포자 실명 등 거의 '증거 수준'의 구체적 내용의 제보가 쇄도하고 있다"며 "지방선거가 지역발전의 축제가 아니라 군민의 자존심에 먹칠하고, 옥천발전을 가로막는 금품향응의 파티로 변모하고 있는 게 현실"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옥천군선관위의 불철주야 감시노력에도 불구하고 이러한 적폐가 근절되지 않는 이유는 소지역특성상 혈연·지연·이웃동네·옆집사람 등 주민들이 삶의 관계와 연결돼 선뜻 고발과 신고엄두를 내지 못하고 있기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했다.

이어 "한알의 불씨가 온 들을 태울 수 있듯이, 작은 군의 이름없는 마을마을에서 주고 받는 각양의 금품봉투가 대한민국 전체의 공명선거를 훼손해서는 안 될 것"이라며 "옥천군선관위 관계자는 남은 기간 더욱 엄중하고 철저한 부정감시의 사명을 다해 줄 것을 정중히 요청한다"고호소했다.

한편 전상인후보캠프는 각종 제보가 쇄도함에 따라 투명하고 올바른 선거운동을 위해 수일 전부터 내부적으로 읍·면·동·리별 '부정선거 자경단'을 조직·운영해 오고 있다.

/ 특별취재팀
이 기사에 대해 좀 더 자세히...

관련어 선택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