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교육감 후보들 막판 표심몰이

김병우 플래시몹 등 투표 독려
심의보 전통시장 방문 지지 호소
부동층 흡수 공약 알리기 주력

  • 웹출고시간2018.06.10 20:23:17
  • 최종수정2018.06.10 20:23:17

김병우, 심의보

[충북일보] 7일부터 여론조사 결과 공표가 금지되면서 선거 판세를 알기 힘든 '블랙아웃' 기간이 시작된 가운데 충북교육감 후보들이 막판 표심을 잡기 위해 총공세를 펴고 있다.

지방선거 전 마지막 주말 김병우 후보는 재선 충북교육감이 되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며 표심 훑기에 나섰고 막판 대역전극을 노리는 심의보 후보는 충북 전역을 추격의 고삐를 바짝 당기고 있다.

선거운동은 사전투표 독려부터 유튜브를 활용한 선거 홍보, 영화 포스터를 패러디한 선거 포스터 제작 등 전방위적으로 펼쳐지고 있다. 유세현장에 후보자의 가족도 동원됐다.

김병우 후보는 지난 9일 청주 성안길에서 젊은층의 투표독려를 위한 플래시몹을 진행하고 청주체육관과 육거리 전통시장 유세, 복대 가경시장, 터미널시장, 옥천시장 유세 등 유권자들이 많이 모이는 곳을 찾아 지지를 호소했다.

'반전교조'를 표방하는 심의보 후보는 막판 인지도를 끌어올리기 위해 거리유세에 집중하고 있다. 9일 청주시내 주요 도로와 전통시장 등을 찾아 시민들과 만난 심 후보는 "인파로 북적이는 곳에서 심의보의 새로운 교육을 알리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다.

후보도 공약도 모르는 상태로 치러지는 교육감 선거가 '깜깜이 선거'라는 오명을 쓰고 있는 상황에도 어떤 후보에게 투표할지 결정하지 못한 부동층을 흡수하기 위해 교직원, 학생, 학부모, 시민 등 교육주체별 맞춤형 핵심공약 알리기에도 주력하고 있다.

심의보·김병우 후보의 가족도 유세현장에 출동해 후보의 얼굴과 선거 홍보 문구가 담긴 피켓을 들고 선거운동에 힘을 보탰다. 아들과 딸이 든든한 응원군으로 나선 것이다.

교육계 한 인사는 "선거때만 요란하게 공약을 내세울 것이 아니라 충북교육의 문제점이 무엇인지 정확하게 알고 이를 해소 할 수 있는 후보를 지지해야 한다"며 "후보마다 비슷한 공약을 내세워 헷갈리고 있다"고 말했다.

/ 특별취재팀
이 기사에 대해 좀 더 자세히...

관련어 선택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