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웹출고시간2018.06.09 19:31:36
  • 최종수정2018.06.09 19:31:36

민주당 김재종 옥천군수 후보가 8일 부인과 함께 옥천읍사무소에서 사전투표를 하고 있다.

ⓒ 특별취재팀
[충북일보] 6·13 지방선거 사전투표가 시작된 8일 옥천·영동지역 단체장 선거 후보들 대부분이 투표를 마쳤다.

더불어민주당 김재종 옥천군수 후보는 이날 오전 8시30분께 부인과 함께 옥천읍사무소 3층 대회의실에 마련된 투표소를 찾아 투표했다.

김 후보는 "매번 선거 때마다 점점 증가 하고 있는 사전 투표율만 봐도 사전투표 제도가 군민의 선거와 정치에 대한 참여도를 높이는데 크게 기여하고 있다"며 "사전투표를 장려하기 위해 사전투표를 하게 됐다"고 밝혔다.

사전투표를 장려하기 위해 이벤트도 약속했다.

그는 이번 사전투표율이 2014년의 17.04%를 넘기면 자신의 머리카락을 파랑색으로 염색해 오는 10일 오전 10시 예정된 마지막 유세 날 공개하겠다고 약속했다.

한국당 전상인 옥천군수 후보가 8일 부인과함께 옥천읍사무소에서 사전투표에 참여하고 있다.

ⓒ 특별취재팀
자유한국당 전상인 옥천군수 후보도 이날 오전 9시께 옥천읍사무소에 마련된 사전투표소를 찾아 투표했다.

전 후보는 투표를 마친 뒤 곧바로 옥천읍 내에서 집중 득표 활동에 나섰다.

한국당 박세복 영동군수 후보가 8일 영동읍사무소에서 사전투표를 하고 있다.

ⓒ 특별취재팀
자유한국당 박세복 영동군수 후보는 이날 오전 9시10분께 영동읍사무소 3층에 마련된 사전투표소를 찾아 한표를 행사했다.

박 후보는 이날 출근길 거리인사를 마친 뒤 양산면, 용화면 등지의 일정을 소화하기 앞서 영동읍 사전투표소를 찾아 관계자를 격려한 뒤 투표에 참여했다.

투표를 마친 박 후보는 "8일과 9일은 사전투표기간이다. 군민 모두 투표에 참여해 영동군의 미래를 선택해달라"라며 "5만 군민의 위대한 힘을 투표로 보여달라"라고 당부했다.

그는 "더 낮은 자세로 군민 여러분과 소통하고, 더 높이 도약해 영동군을 발전시키겠으며, 더 빠른 행동으로 앞서나가겠다"라며 "군민 여러분의 똑똑한 선택으로 영동군의 눈부신 미래를 선택해 달라"라고 호소했다.

/ 특별취재팀
이 기사에 대해 좀 더 자세히...

관련어 선택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