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괴산군, 오는 8~9일 사전투표하세요

선거당일 투표가 어렵다면 사전투표일 참여해야

  • 웹출고시간2018.06.06 13:47:47
  • 최종수정2018.06.06 13:47:47
[충북일보=괴산] 괴산군은 오는 13일 실시하는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를 앞두고 선거 당일 투표가 어려운 선거인은 사전투표 기간을 이용해 투표에 참여해 달라고 적극 당부했다.

사전투표는 선거 당일 투표가 어려운 선거인이 별도의 부재자 신고 없이 사전투표 기간에 전국 어느 사전 투표소에서나 투표할 수 있는 제도로서 오는 8일과 9일 이틀간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 전국 사전투표소에서 실시된다.

선거일 기준 19세 이상인 국민(1999년 6월 14일 이전 출생)은 누구든지 투표에 참여할 수 있으며, 유권자는 본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기타 관공서 및 공공기관에서 발행한 사진이 부착된 신분증명서 등을 지참 후 전국 사전투표소를 방문해 투표하면 된다.

사전투표는 해당 시·군·구 관할 구역 내에 주소를 둔 유권자(관내선거인)와 해당 시·군·구 관할 구역 밖에 주소를 둔 유권자(관외선거인)로 나뉘며, 관내선거인의 경우 신분증 제시 후 본인 확인기에 서명 또는 손도장 날인 후 투표용지 수령, 기표소에서 기표 후 투표지를 투표함에 넣으면 된다.

다만, 관외선거인의 경우 본인 확인 절차는 동일하지만 투표용지와 함께 회송용 봉투를 수령해야 하며, 기표소에서 기표 후 투표지를 회송용 봉투에 넣어 투표함에 넣으면 된다.

괴산군내 설치된 사전투표소는 △괴산국민체육센터(괴산읍) △감물초등학교(감물면) △장연복지회관(장연면) △연풍초등학교(연풍면) △칠성면주민센터(칠성면) △문광면주민센터(문광면) △푸른내문화센터(청천면) △한운사기념관(청안면) △사리면농업인상담소(사리면) △소수면농업인상담소(소수면) △불정면주민센터(불정면)로 총 11개소가 운영된다.

/ 특별취재팀
이 기사에 대해 좀 더 자세히...

관련어 선택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충북일보가 만난 사람들 - 윤현우 대한건설협회 충북도회장

[충북일보] 최근 충북의 SOC 인프라와 관련된 세미나가 열렸다. 대한건설협회 충북도회가 주최한 행사다. 20여 년 간 건설단체를 취재했던 입장에서 볼 때 매우 이례적인 세미나였다. 건설업계가 일감이 없다며 관공서를 탓했던 시대가 지난 듯하다. 건설산업연구원이 조사한 시·도별 SOC 실태를 도민들과 각급 지자체 정책 결정권자들에게 알려고자 했다고 한다. 남북 정상회담에서 김정은 위원장이 한 말 중 가장 기억은 남는 장면이 있다. '도로·철도 등의 수준이 민망할 정도'라는 발언이다. 전국 건설업계는 큰 기대를 갖고 있다. 남북 경협의 핵심 분야로 자리 잡을 수 있는 북한 SOC 사업. 그 부푼 꿈을 갖고 있는 윤현우 대한건설협회 충북도회장을 만나 SOC 및 대북사업과 관련된 철학을 들었다. ◇남북 정상회담 어떻게 봤나 "문재인 대통령이 역사적인 일을 해냈다고 생각한다. 통일의 충격에 대비할 완충역할을 건설업이 수행할 수 있다. 북한지역 도로, 철도, 경지정리, 산업단지 등을 우리나라 기술로 만들어 주면 그 만큼 북한의 경제수준이 올라오고, 그때 되면 통일이 되고, 얼추 비슷해지면 자연스럽게 서로 잘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남북 경협에 대한 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