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브로커 진술' 악의적 유포 진천 발칵

문백산단 금품수수 허위사실
SNS 활용 대량 유포 관련
송기섭 군수 후보 "허무맹랑
법원서 사실 아닌 것으로 판명"

  • 웹출고시간2018.06.04 18:31:20
  • 최종수정2018.06.04 19:53:25

최근 자신과 관련돼 SNS를 통해 유포되고 있는 모든 일이 사실과 다르다고 주장하는 송기섭 후보.

ⓒ 특별취재팀
[충북일보] 6·13 지방선거를 앞두고 최근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를 통해 대량 유포된 진천 문백산업단지 '브로커 진술조서'로 진천지역이 발칵 뒤집혔다.
 더불어민주당 송기섭 진천군수 후보는 4일 오후 긴급 기자회견을 통해 "상대 후보가 사실에 근거하지 않은 허무맹랑한 내용을 SNS를 통해 악의적으로 대량 유포해, 이번 선거를 혼탁선거로 만들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저에게 불리한 내용만 추려 SNS를 통해 유포된 문건에는 해당 사건의 실체적 진실을 잘 모르는 상당수 유권자들이 오해할 수 있는 충격적인 내용이 포함돼 있다"며 "상대 후보의 도를 넘는 이 같은 행위를 더 이상 묵과하지 않고 객관적 자료를 통해 유포된 내용이 허위임을 밝히겠다"고 했다.
 그러면서 이번에 유포된 내용에 대해 조목조목 반박했다.
 송 후보는 "브로커 A씨가 사법기관에서 일방적으로 주장한 농다리 축제 지원비 요구와 군수 재선거시 지인의 계좌로 7천만 원의 선거비를 지원했다는 내용은 이미 사법당국에서 사실이 아닌 것으로 밝혀졌다"고 주장했다.
 이어 "상황이 이런데도 잘못된 내용이 무차별적으로 유포됐고 상대 후보 역시 방송토론회를 통해 두 차례에 걸쳐 언급했다"며 "상대 후보가 방송토론회에서 피의자의 일방적인 진술 내용을 인용해 금품을 주거나 받았다고 말한 부분은 현재 사법부 기소 내용을 감안할 때 명백한 허위사실에 해당된다"고 강조했다.
 송 후보는 "도내 한 인터넷 언론이 보도한 내용도 잘못된 것"이라고 전제한 뒤 "보도된 내용 대부분은 이미 수사기관 조사에서 한 사람의 일방적인 주장에 불과한 것으로 드러났다"며 "이 때문에 인터넷 매체도 정확한 보도가 아니라는 점을 인정하고 기사를 삭제하는 것은 물론, 사과문도 게재하겠다고 약속했다"고 밝혔다.
 이날 오전 11시 사건과 관련된 B씨도 기자회견을 통해 "최근 SNS를 통해 진천산단 비리와 관련한 문제가 유포되면서 나 자신과 관계없는 내용이 확산됐다"며 "이 과정에서 실명이 거론된 것도 도저히 이해할 수 없다"고 주장했다.
 B씨는 이어 "공개가 안 되는 것으로 알고 있는 수사 내용이 어떻게 SNS를 통해 무차별적으로 유포되고 있는지 매우 의문스럽다"며 "이는 명백한 명예훼손에 해당되는 것으로 반드시 최초 유포자와 이를 불법으로 확대시킨 사람을 찾아 법적인 책임을 묻겠다"고 말했다.
 앞서 청주지법 형사5단독 빈태욱 판사는 지난달 23일 뇌물공여 등 혐의로 기소된 A씨에게 징역 2년 6개월을 선고했다.
 빈 판사는 당시 "산단 관련 군의회 승인과 행정 편의를 위해 군의원에게 뇌물을 주고, 군수에게도 뇌물을 건네고자 한 죄질이 나쁘다"며 "전과가 있고, 집행유예 기간 범행을 저지른 점을 고려했다"고 양형 이유를 밝혔다.
 구속기소 후 재판을 받다가 보석으로 풀려났던 A씨는 이번 실형 선고로 다시 수감됐다.
/ 특별취재팀
이 기사에 대해 좀 더 자세히...

관련어 선택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