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1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중부내륙고속도로에서 충주시내 진입로, 밝고 아름다워졌다

4억들여 충주IC~시내 진입 충청대로 도로조명 개선 1차 사업 완료

  • 웹출고시간2018.06.04 13:49:57
  • 최종수정2018.06.04 13:49:57

충주시는 중부내륙고속도로 충주IC~충주시내까지의 충청대로에 4억원을 들여 가로등72개를 설치, 야간에 아름답고 밝은 이미지를 조성했다.

ⓒ 충주시
[충북일보=충주] 중부내륙고속도로 충주IC에서 충주시내로 진입하는 충청대로 구간의 밤 풍경이 밝고 아름다워졌다.

충주시는 아름다운 도로경관 조성과 안전한 도로환경 확보로 시민과 시를 찾는 외지인들에게 밝은 이미지를 심어주기 위해 충주IC~충주산업에 이르는 1.7㎞구간에 도로조명 개선을 추진했다.

시는 이 구간에 4억여 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지난해 11월부터 기존 가로등을 철거하고 가로등주 상단 측면에 은은한 파란색 불빛의 경관조명(LED-BAR)이 부착된 고효율 LED 가로등 72개를 설치하고 8개소의 노후 등기구도 정비했다.

최근 공사가 완료됨에 따라 야간 도로환경이 크게 개선돼 시를 방문하는 외지인과 시민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시는 하반기에는 2차 사업으로 2억6천만원을 투입해 충주산업~한국교통대학교 간 1.3㎞구간에도 고효율 LED 가로등을 설치해 도로환경을 개선할 계획이다.

한편, 시는 시민들의 통행환경 개선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지난 3월부터 한림디자인고등학교~교동삼거리에 이르는 갱고개로 1.3㎞구간과 야현삼거리~수재주유소 간 0.4㎞, 충주공판장 앞~안림사거리 간 0.67㎞, 목계대교 및 주변 1.5㎞구간도 기존 가로등을 고효율 LED 가로등으로 교체하고 있다.

아울러 주민 통행불편 최소화와 우범지대 해소를 위해 읍·면·동 지역의 주택가 골목길 및 농촌도로, 마을안길 등에 보안등 120여개를 신설하고, 도로조명 부족으로 불편이 많았던 앙성면 남한강변길(자전거도로 및 비내섬) 일원 8㎞ 구간에도 보안등을 추가 설치하고 있다.

이들 사업은 이달 중 모두 마무리될 예정이다.

유재천 도로과장은 "도로조명은 시민의 안전과 직결되는 만큼 아름답고 안전한 도로환경 조성을 위해 도로조명 개선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충주 / 김주철기자 kimjc5611@hanmail.net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윤현우 충북도체육회장, "재정 자율화 최우선 과제"

[충북일보] 윤현우 충북도체육회장은 "도체육회의 자립을 위해서는 재정자율화가 최우선 과제"라고 밝혔다. 윤 회장은 9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난 3년 간 민선 초대 도체육회장을 지내며 느낀 가장 시급한 일로 '재정자율화'를 꼽았다. "지난 2019년 민선 체육회장시대가 열렸음에도 그동안에는 각 사업마다 충북지사나 충북도에 예산 배정을 사정해야하는 상황이 이어져왔다"는 것이 윤 회장은 설명이다. 윤 회장이 '재정자율화'를 주창하는 이유는 충북지역 각 경기선수단의 경기력 하락을 우려해서다. 도체육회가 자체적으로 중장기 사업을 계획하고 예산을 집행할 수 없다보니 단순 행사성 예산만 도의 지원을 받아 운영되고 있는 형국이기 때문이다. 그렇다보니 선수단을 새로 창단한다거나 유망선수 육성을 위한 인프라 마련 등은 요원할 수 밖에 없다. 실제로 지난달 울산에서 열린 103회 전국체육대회에서 충북은 종합순위 6위를 목표로 했지만 대구에게 자리를 내주며 7위에 그쳤다. 이같은 배경에는 체육회의 예산차이와 선수풀의 부족 등이 주요했다는 것이 윤 회장의 시각이다. 현재 충북도체육회에 한 해에 지원되는 예산은 110억 원으로, 올해 초 기준 전국 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