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1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충주시 '투자유치 선도도시'에 선정돼

소비자에게 신뢰받는 착한브랜드 대상 수상

  • 웹출고시간2018.05.16 13:29:45
  • 최종수정2018.05.16 13:29:47

충주시는 16일 밀레니엄 서울힐튼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2018 소비자에게 신뢰받는 착한드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투자유치 선도도시 부분 대상을 수상했다.

ⓒ 충주시
[충북일보=충주] 대한민국 대표브랜드대상에서 6년 연속 도시브랜드 부문 기업하기 좋은 도시 대상을 수상한 충주시가 투자유치 선도도시에 선정됐다.

충주시는 16일 밀레니엄 서울힐튼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2018 소비자에게 신뢰받는 착한드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투자유치 선도도시 부분 대상을 수상했다.

시는 지속적인 산업단지 인프라 확충과 함께 중소지방도시로는 드물게 '서충주신도시' 라는 첨단신도시 개발을 성공적으로 이뤄내고, 기업 중심의 현장 소통행정을 강화해 이번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서충주신도시 확장, 충주 제5일반산업단지 조성 등에 박차를 가하며 투자환경 개선과 부족한 용지 확보에 전력을 다한 점이 좋은 평가를 이끌었다.

제5일반산업단지는 지역균형개발 촉진 및 안정적 고용창출, 기업유치에 필요한 산업용지의 제공을 위해 기존 충주 제1~4산업단지와 연계해 용탄동 일원에 시가 공영개발로 조성했다.

총 분양 면적은 20만2천701㎡ 규모로 ㎡당 20만3천30원에 현재 분양중이다.

또한, 중부내륙선철도와 충청내륙고속화도로 건설 등 다양한 SOC 건설사업의 추진과 편리한 지리적 접근성, 저렴한 용지와 풍부한 용수 등은 충주가 가진 장점으로 작용했다.

시는 입주기업에 맞춤인력 지원을 위해 관내 대학 및 특성화고와 청년인재 인프라를 구축하고 일구데이 프로그램 운영, 취업박람회 개최 등 일자리매칭 프로그램을 폭 넓게 운영하는 등 기업지원 시스템도 강화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은 시가 대한상공회의소가 전국 228개 기초자치단체를 대상으로 매년 발표하는 전국 기업환경지도에서기업체감도와 경제활동친화성에서 도내 1위를 달성하는 토대가 됐다.

아울러 기업하기 좋은 도시 여건 조성은 대내외적인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올해 들어서만 18개 업체(투자금액 2천446억원, 고용인원 1천798명)와 투자협약을 체결하는 성과로 이어졌다.

이형구 경제건설국장은 "투자유치 선도도시 부문 대상 선정은 인프라 확충과 행·재정적 지원이 톱니바퀴처럼 잘 맞물린 결과"라며, "충주 제5일반산업단지를 성공적으로 분양하고 북충주산업단지 및 바이오 국가산업단지 조성과 더불어 서충주신도시의 확장에 탄력을 가해 명실상부한 중부내륙의 신산업도시로 발돋움 하겠다"고 밝혔다.

충주 / 김주철기자 kimjc5611@hanmail.net
배너
배너
배너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