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제천시, 풍수해보험·재난배상책임보험 가입 홍보

"보험가입으로 예기치 못한 피해에 대비하세요"

  • 웹출고시간2018.05.02 11:06:13
  • 최종수정2018.05.02 11:06:13
[충북일보=제천] 제천시는 예기치 못한 자연재해와 화재폭발붕괴 등으로 인한 피해로 부터 실질적으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풍수해보험과 재난배상책임보험의 가입 홍보에 나섰다.

'풍수해 보험'은 행정안전부가 관리하고 민간보험회사에서 운영하는 정책보험이다.

가입자가 부담해야 하는 보험료의 52.5~92%까지 국가와 제천시에서 보조해 저렴한 보험료로 재난 피해를 보전할 수 있다.

가입대상 시설물은 주택(동산 포함)과 온실(비닐하우스 포함)이다.

올해는 피해 폭을 세분화하고 지붕재 피해에 대한 보상기준을 확대하는 등 보상기준을 현실화했으며 침수피해에 대한 보험금 수령액 인상, 온실상품 대설만의 담보특약 신설 등 보상을 확대했다.

시는 특히 여름철 풍수해를 대비해 5~6월을 풍수해보험 집중가입기간으로 정하고 기존 가입자의 재가입을 유도하고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 등 취약계층의 단체계약 가입을 추진하고 있다.

'재난배상책임보험'은 화재폭발붕괴 등으로 인한 타인의 신체 또는 재산 피해를 보상해 주는 제도다.

재난취약시설로 지정된 100㎡이상 1층 음식점, 숙박시설, 15층 이하 아파트, 주유소 등 19종 시설은 의무 가입해야 하며 미가입 시 오는 9월 1일부터 최대 300만원의 과태료가 부과된다.

보상대상은 화재폭발붕괴로 인한 제3자 신체재산 피해로서 가해자의 책임이 불명확한 사고의 경우에도 손해를 보상해 신속하고 실질적인 구제가 가능하다.

보상금액은 신체피해는 1인당 1억5천만 원, 재산피해는 10억 원까지 보장된다.

시 관계자는 "저렴한 보험료로 예기치 못한 피해에 실질적으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풍수해보험과 재난배상책임보험에 시민들의 적극적인 가입을 바란다"고 당부했다.

제천 / 이형수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박해운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동계훈련으로 전국체전 6위 탈환 노릴 것"

[충북일보] 박해운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이 "이달부터 동계 강화훈련을 추진해 내년도 전국체전에서 6위 탈환을 노리겠다"고 밝혔다. 박 사무처장은 1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올해 전국체전에서는 아쉽게 7위를 달성했지만 내년 전국체전 목표를 다시한번 6위로 설정해 도전하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지난달 초 사무처장에 취임한 박 사무처장은 "우수한 성적을 거두기 위해선 우수한 선수가 필요하고, 우수한 선수를 영입하기 위해선 예산이 필수"라며 "전국 최하위권 수준에 있는 예산을 가지고 전국에서 수위를 다툰다는 점에선 충북지역 체육인들의 열정과 땀의 결실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체육 분야에 대해서만 예산지원을 요구할 수 없는 입장이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성적 향상을 위해 예산 확보를 위해 다각적으로 힘쓰겠다"고 강조했다. 박 사무처장은 도체육회 조직확대 계획도 밝혔다. 현재 24명의 도체육회 인원을 29명으로 증원시키고 도체육회를 알려나갈 홍보 담당자들에 대해서도 인원을 충원할 방침이다. 박 사무처장은 "현재 도체육회의 인원이 너무 적어 격무에 시달리고 있다"며 "전국에서 가장 도세가 약한 제주도의 경우에도 체육회에 30명이 넘는 직원이 근무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