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6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韓 권석창 국회의원 공천개입 논란 선거법 위반 의혹으로 번져

당원에게 "도와달라" 전화·문자

  • 웹출고시간2018.04.23 18:32:45
  • 최종수정2018.04.23 19:36:00
[충북일보=제천] 속보=자유한국당 권석창 국회의원의 제천시장 후보 공천 경선개입 논란이 더욱 거세지며 공직선거법 위반 논란으로 이어지는 모양새다. (23일자 6면)

자유한국당 충북도당은 제천시장 후보를 지난 21일과 22일 이틀간 여론조사로 결정키로 했으나 당내 사정으로 오는 26일과 27일로 일정을 미뤄 여론조사를 실시한다.

이런 가운데 제천·단양지역위원장인 권 의원은 당원들과의 대화를 위해 만든 그룹 채팅방에서 지난 단양군수 후보 경선 당시 여론조사 ARS음성 녹음 내용을 편집해 올렸다.

특히 "당황하지 마시고 자신들의 의사를 잘 표시하세요"라는 메시지를 남기며 특정 후보를 지지해달라는 뉘앙스로 경선에 적극 개입하고 있는 실정이다.

여기에 권 의원은 지난 20일 하소동에 있는 한 식당에서 예비후보자들을 불러놓고 "특정 후보가 시장 후보로 결정될 경우 도와주지 않겠다"며 자신이 지지하는 예비후보를 도와줄 것을 노골적으로 드러냈다.

특히 "집에는 전화를 받지 않으니 상가나 음식점을 돌라"고 지시하며 "그 지역 예비 후보가 같이 다니며 자신의 지지후보를 일대일로 소개하라"고 강요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게다가 권 의원은 경선 일정이 연기되며 일부 당원들에게 전화와 문자메시지 등으로 "자신이 지지하는 후보를 도와 달라"하는 등 도를 넘는 경선 개입으로 당원들마저 눈살을 찌푸리고 있다.

권 의원의 과도한 경선 개입은 당 내부적으로도 여론조사의 공정성 등에 문제가 있다며 불만이 팽배해 지고 있는 실정이다.

특히 일부 당원 등은 이 같은 행위가 공정한 경선을 방해하는 선거법 위반이 아니냐는 의혹을 제기하고 있다.

공직선거법 제57조3항에 따르면 규정된 방법 외에는 경선 운동을 할 수 없다

지난 단양군수 후보 경선에서도 권 의원의 절대적인 지지를 업은 예비후보가 결국 탈락했으며 제천시장 후보마저 자신의 의지와 다른 결론이 날 경우 그에 따른 타격은 고스란히 권 의원 본인은 물론 당으로 돌아올 것은 자명한 사실이다.

/ 특별취재팀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윤현우 충북도체육회장, "재정 자율화 최우선 과제"

[충북일보] 윤현우 충북도체육회장은 "도체육회의 자립을 위해서는 재정자율화가 최우선 과제"라고 밝혔다. 윤 회장은 9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난 3년 간 민선 초대 도체육회장을 지내며 느낀 가장 시급한 일로 '재정자율화'를 꼽았다. "지난 2019년 민선 체육회장시대가 열렸음에도 그동안에는 각 사업마다 충북지사나 충북도에 예산 배정을 사정해야하는 상황이 이어져왔다"는 것이 윤 회장은 설명이다. 윤 회장이 '재정자율화'를 주창하는 이유는 충북지역 각 경기선수단의 경기력 하락을 우려해서다. 도체육회가 자체적으로 중장기 사업을 계획하고 예산을 집행할 수 없다보니 단순 행사성 예산만 도의 지원을 받아 운영되고 있는 형국이기 때문이다. 그렇다보니 선수단을 새로 창단한다거나 유망선수 육성을 위한 인프라 마련 등은 요원할 수 밖에 없다. 실제로 지난달 울산에서 열린 103회 전국체육대회에서 충북은 종합순위 6위를 목표로 했지만 대구에게 자리를 내주며 7위에 그쳤다. 이같은 배경에는 체육회의 예산차이와 선수풀의 부족 등이 주요했다는 것이 윤 회장의 시각이다. 현재 충북도체육회에 한 해에 지원되는 예산은 110억 원으로, 올해 초 기준 전국 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