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단양군, 한국의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 대상 6년 연속 선정

'한국의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 시상식서 6년 연속 대상 수상
체류형 관광도시 기반 구축·1천만 관광객 달성 등 호평

  • 웹출고시간2018.04.02 13:30:30
  • 최종수정2018.04.02 17:47:27

한국의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6년 연속 힐빙관광도시 부문 대상을 받은 류한우 단양군수와 직원들이 수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단양군
[충북일보=단양] 호반관광도시 단양군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관광1번지로 우뚝 섰다.

단양군은 산업통상자원부와 농림축산식품부가 공동 후원한 한국의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6년 연속 힐빙관광도시 부문 대상을 받았다.

군은 경영혁신과 창의적 정책을 통해 1천만 관광객 달성과 체류형 관광도시 기반 구축 등을 성공적으로 추진한 점이 심사위원회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았다.

단양군의 도시 브랜드인 대한민국 녹색쉼표 단양은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편안한 휴식의 이미지를 시각적으로 디자인 한 것으로 2008년부터 사용했다.

중부내륙을 대표하는 관광도시로 성장한 단양은 소백과 태백이 갈라지는 곳으로 예부터 빼어난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단양 팔경으로 유명하다.

대중들에게 단양이 알려지기 시작한 것은 퇴계 이황(李滉·1501∼1570)이 단양군수로 있을 때 지은 단양산수가유자속기라는 기행문에 나오면서부터다.

내사군과 이담삼암 등의 이름으로 명성을 이어갔고 조선 후기에는 선비들이 금강산과 함께 가장 여행하고 싶은 곳이기도 했다.

현대에 와서는 대한민국 녹색쉼표 단양이 가리키는 대로 소백산과 단양강이 빚어낸 단양의 비경은 문명의 피로를 씻고픈 도시민들에게 인기가 높다.

대표 관광지인 단양팔경은 2013년부터 3회 연속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한 '한국인이 꼭 가봐야 할 관광 100선'에 선정되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팔경 중 하나인 도담삼봉은 한국관광공사와 SKT가 주관한 티맵(Tmap) 빅 데이터로 본 국민들이 선호하는 여름과 겨울철 관광지에 이름을 올렸다.

도담삼봉은 또 충북도가 지난해 주요 관광지 132곳을 분석한 결과 도내에서 가장 많은 306만9천여 명의 관광객이 방문한 것으로 집계됐다.

지난해 개장한 만천하스카이워크와 단양강잔도, 수양개 빛 터널도 전국적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구경시장의 먹거리와 볼거리가 최근 각종 예능프로그램을 통해 소개되며 주말이면 상점마다 관광객들의 발길이 모이는 관광명소로 거듭났다.

소백산자연휴양림과 대명리조트, 단양관광호텔 등 대형 숙박시설을 비롯해 펜션과 게스트하우스 등이 곳곳에 분포돼 있어 단양을 찾는 이들의 휴식을 돕고 있다.

이 결과 지난해 단양 관광 역사상 처음으로 1천만 관광객 시대를 열었다.

지난해 단양을 방문한 관광객은 내국인 1천7만9천19명, 외국인 3만9천55명 등 총 1천11만8천74명인 것으로 집계됐다.

류한우 군수는 "휴양관광 기반 확충과 홍보 마케팅의 노력이 대상이란 좋은 결과를 낳은 것 같다"며 "이번 브랜드 대상을 계기로 다양한 체험이 가능한 세계적인 휴양관광도시로 자리매김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시상식은 지난달 29일 류한우 군수를 비롯해 주요 기관·단체 인사 등이 참석해 서울 더 플라자에서 열렸다.

단양 / 이형수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