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충격 받은 국민께 죄송" 정치권 요동

안희정 성폭행 파문
민주당·청와대 '패닉'
지선 앞두고 우세 흔들
박수현 충남지사 후보
선거운동 중단… 대책 마련

  • 웹출고시간2018.03.06 21:00:00
  • 최종수정2018.03.06 21:00:00
[충북일보] 안희정 전 충남지사의 여비서 성폭행 파문이 정치권을 강타하고 있다.

이 파문은 6·13 지방선거를 코앞에 둔 상황에서 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의 독주 판도에도 적잖은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여 주목된다.

차기 유력 민주당 대표로 꼽히는 데다 진보진영에서 차지하고 있는 안희정 전 지사의 정치적 중량감은 그만큼 대단하기 때문이다.

가장 먼저 민주당과 청와대가 당혹감을 감추지 못하고 있다.

추미애 민주당 대표는 6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당대표로서 엄마 된 심정으로 단단한 각오를 가지고 그릇된 성문화를 바꾸어 내겠다"며 "큰 충격을 받으신 국민 여러분께 거듭 사죄의 말씀을 드린다"고 적었다.

추 대표는 "어제 밤늦게 귀가해 근심스러운 눈으로 저를 대하는 두 딸 보기가 부끄러웠다"며 "세상이 무섭고 끔찍하다는데 엄마로서도 공당의 대표로서도 할 말이 없었다"고 심정을 밝혔다.

그러면서 "정치공학이나 선거공학 등 좌고우면하지 않고 불관용의 원칙을 적용해 성범죄를 뿌리 뽑겠다"고 강조했다.

청와대는 얼마 전 수석비서관·보좌관 회의에서 "피해자의 고소·고발이 없어도 수사당국이 적극적으로 수사하라"며 '미투운동'을 지지한 문재인 대통령의 발언이 있은 터라 더욱 당혹감을 감추지 못했다.

청와대 관계자는 이날 오전 춘추관에서 기자들과 만나 관련 질문에 "문재인 대통령이 지난 수석 비서관·보좌관 회의 때 '미투 운동'과 관련한 사회 전반적인 입장을 강력히 피력한 바 있다"며 "아직 입장을 발표할 계획이 없다"고 말했다.

자유한국당 시도당(충북·대전·충남·세종)은 이날 공동성명을 통해 '충청두얼굴의 야누스, 안희정 충남지사는 충청도민들께 석고대죄하라'고 비난했다.

이어 "온화한 미소와 세련된 매너로 충청도민들을 혹세무민하고 철저히 농락한 두얼굴의 파렴치범이다. 이것이 정말 대한민국의 대통령을 꿈꿨던 민주당의 대선 유력주자 안희정의 감춰졌던 민낯이고 생얼이라 생각하니 끓어오르는 분노를 감출 수 없다"며 "당장 충청도민 앞에 달려 나와 엎드려 실체적 진실을 고하며 제대로 백번이고 천번이고 석고 대죄하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안희정의 친구, 문재인의 입' 을 슬로건으로 충남도지사 선거에 출마한 박수현 전 청와대 대변인은 이날부터 선거운동을 전면 중단하고 대책마련에 들어갔다.

그는 이날 '충남도민께 올리는 글'을 발표하고 "안희정 지사의 친구이기에 더욱 고통스럽다. 어떻게 해야 충남도민께 사죄드릴 수 있을지 성찰하겠다. 내용과 방법에 결심이 서면 말씀을 올리겠다"며 참담한 심경을 전했다.

서울 / 최대만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충북일보가 만난 사람들 - 단양교육지원청 김진수 교육장

[충북일보] 몇 년동안 몰아친 코로나19는 우리 나라 전반에 걸처 많은 염려를 낳았으며 이러한 염려는 특히 어린 아이들에게 실제로 학력의 위기를 가져왔다. 학력의 저하라는 위기 속에서도 빛나는 교육을 통해 모범 사례로 손꼽히는 단양지역은 인구 3만여 명의 충북의 동북단 소외지역이지만 코로나19 발 위기 상황에서도 잘 대처해왔고 정성을 다하는 학교 지원으로 만족도도 최상위에 있다. 지난 9월 1일 자로 단양지역의 교육 발전에 솔선수범한 김진수 교육장이 취임하며 앞으로가 더욱 기대되고 있다. 취임 한 달을 맞은 김진수 교육장으로부터 교육철학과 추진하고자 하는 사업과 단양교육의 발전 과제에 대해 들어 본다. ◇취임 한 달을 맞았다, 그동안 소감은. "사자성어에 '수도선부(水到船浮)'라는 말이 있다. 주희의 시에 한 구절로 강에 물이 차오르니 큰 배도 가볍게 떠올랐다는 것으로 물이 차오르면 배가 저절로 뜨더라는 말로 아무리 어렵던 일도 조건이 갖춰지면 쉽게 된다는 말로도 풀이할 수 있다. 교육장에 부임해 교육지원청에서 한 달을 지내며 교육장의 자리가 얼마나 막중하고 어려운 자리인가를 느끼는 시간이었다. 이렇게 어렵고 바쁜 것이 '아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