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새롭게 선보이는 국악와인열차, 사랑·낭만 가득 싣고 '출발'

와인향기 가득한 와이너리 투어, 특별한 국악체험여행

  • 웹출고시간2018.02.22 12:34:49
  • 최종수정2018.02.22 12:34:52

22일 서울역에서 관계자들이 참석해 영동 국악와인열차 개통식을 하고 있다.

ⓒ 영동군
[충북일보=영동] 와인향기와 신명나는 우리소리가 가득한 '국악와인열차'가 22일 개통식을 갖고 새롭게 출발했다.

국악와인열차는 영동군이 충북도가 공모한 2016년 지역균형발전 공모사업에 '풍류를 누리는 국악와인열차' 사업으로 응모해, 최우수군으로 선정, 사업비 9억5천만 원을 확보하면서 순조롭게 됐다.

군은 확보한 도비에 군비 5억2천만 원을 더해 모두 14억7천만 원으로 서울∼영동 구간에 국악과 와인을 주제로 열차의 내·외부 개조 작업을진행해 왔다.

이날 개통식은 난계국악단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경과보고, 기념사, 커팅식, 열차탑승 행사 등이 이어졌으며, 100여명이 참석해 세계최초 국악와인 관광전용열차의 탄생을 축하했다.

열차는 총 8대 248석 규모로, 디젤기관차 1대, 발전차 1대, 무궁화호 객차 6대를 갖췄다.

영동 국악와인열차.

특히 6대의 객차 내부는 관광 열차인 점을 감안해 테마에 맞게 인테리어와 편의시설을 개조했으며 국악·와인 컨셉에 맞는 외부 디자인으로 산뜻하게 꾸몄다.

1년6개월의 차량개조와 시운전 등을 완벽히 마치고 이달 22일부터 매주 화요일과 토요일 서울과 영동을 오간다.

열차는 코레일관광개발이 승객 모집과 운영을 맡아 연간 70회 정도 운영할 예정이며, 1만5천여명의 관광객이 이용할 것으로 예상된다.

운행구간은 서울역을 출발해 영등포역, 수원역, 평택역, 대전역을 거쳐 영동역에 도착하는 영동의 다양한 매력과 멋을 즐기게 된다.

영동 국악·와인열차는 가족·연인 1호차, 와인 2·3호차, 와인홍보 4호차, 국악 5·6호차로 객차별 테마를 정해 운행된다.

특히, 와인 2·3호차에서는 와인강좌, 7080 라이브 공연 등이 진행되며, 국악 5·6호차에서는 신명나는 소리 한마당이 펼쳐진다.

이후 영동에 도착해서도 각 객차별로 농가 와이너리 체험, 와인족욕, 난계 국악체험촌 체험 및 공연 관람, 옥계폭포 탐방 등의 관광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와인 한잔에 낭만을 나누고 신명나는 우리 국악 장단에 맞춰 특별하고도 기분좋은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좋은 기회다.

예약 및 자세한 사항은 코레일관광개발(02-3273-3311)로 문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국악과 와인의 고장의 명성과 매력을 전국에 널리 알리고 지역경제와 관광산업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영동 / 손근방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윤현우 충북도체육회장, "재정 자율화 최우선 과제"

[충북일보] 윤현우 충북도체육회장은 "도체육회의 자립을 위해서는 재정자율화가 최우선 과제"라고 밝혔다. 윤 회장은 9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난 3년 간 민선 초대 도체육회장을 지내며 느낀 가장 시급한 일로 '재정자율화'를 꼽았다. "지난 2019년 민선 체육회장시대가 열렸음에도 그동안에는 각 사업마다 충북지사나 충북도에 예산 배정을 사정해야하는 상황이 이어져왔다"는 것이 윤 회장은 설명이다. 윤 회장이 '재정자율화'를 주창하는 이유는 충북지역 각 경기선수단의 경기력 하락을 우려해서다. 도체육회가 자체적으로 중장기 사업을 계획하고 예산을 집행할 수 없다보니 단순 행사성 예산만 도의 지원을 받아 운영되고 있는 형국이기 때문이다. 그렇다보니 선수단을 새로 창단한다거나 유망선수 육성을 위한 인프라 마련 등은 요원할 수 밖에 없다. 실제로 지난달 울산에서 열린 103회 전국체육대회에서 충북은 종합순위 6위를 목표로 했지만 대구에게 자리를 내주며 7위에 그쳤다. 이같은 배경에는 체육회의 예산차이와 선수풀의 부족 등이 주요했다는 것이 윤 회장의 시각이다. 현재 충북도체육회에 한 해에 지원되는 예산은 110억 원으로, 올해 초 기준 전국 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