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22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웹출고시간2018.02.12 18:32:31
  • 최종수정2018.02.12 18:36:06
[충북일보=청주] 청주 대성중이 제54회 춘계 한국중등(U-15)축구연맹전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대성중은 12일 오전 경북 영덕군 영해생활체육공원 A구장에서 열린 SPOTV NOW 제54회 춘계 한국중등(U-15)축구연맹전 청룡그룹 결승에서 강구중에 2-1 승리를 거두며 우승을 차지했다.

전후반 각각 35분씩 진행된 경기서 대성중은 주장 송영학의 멀티 골에 힘입어 우승컵을 안았다.

이날 경기는 치고 받는 치열한 공방전이 이어진 한 판으로 두 팀 모두 공격적으로 나서면서 팽팽한 긴장감이 경기 전반을 휘감았다.

대성중과 강구중은 전반 1골씩을 주고 받았다. 14분 송영학이 선제골을 터트리자 강구중 이도헌이 4분 뒤 만회골을 터트리며 승부를 원점으로 되돌렸다.

전반적으로 대성중이 우세한 경기였다는 평가다. 양팀 거친 경기 속에서도 대성중 왼쪽 측면 공격이 활기를 띄면서 점차 주도권을 쥐었다. 후반 초반 소강상태에 접어든 것도 잠시. 대성중학교의 주장 송영학이 깔끔한 터닝슛으로 강구중 골망을 가르면서 분위기를 달궜다.

송영학 골 이후 대성중은 기세를 올렸고 강구중은 흔들렸다.

수비수와 골키퍼 합이 안맞으면서 자책골을 내줄 뻔했다. 위기는 넘겼지만 대성중을 넘지 못했다. 대성중은 리드를 끝까지 지키고 춘계대회 첫 우승의 영예를 안았다.

대성중은 2연패를 노리던 강구중을 잡고 41년 만에 챔피언에 올랐다. 대성중은 16강부터 단 한 번의 승부차기 없이 정규시간에 모든 경기를 끝내는 저력을 과시했다.

대성중 축구부는 인조잔디구장도 없이 열악한 환경에서 선수들의 몸을 불태우며 꿈을 실천했다.

대성중은 지난해에는 3위에 올랐었다.

/ 김병학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충북일보가 만난 사람들 - 단양교육지원청 김진수 교육장

[충북일보] 몇 년동안 몰아친 코로나19는 우리 나라 전반에 걸처 많은 염려를 낳았으며 이러한 염려는 특히 어린 아이들에게 실제로 학력의 위기를 가져왔다. 학력의 저하라는 위기 속에서도 빛나는 교육을 통해 모범 사례로 손꼽히는 단양지역은 인구 3만여 명의 충북의 동북단 소외지역이지만 코로나19 발 위기 상황에서도 잘 대처해왔고 정성을 다하는 학교 지원으로 만족도도 최상위에 있다. 지난 9월 1일 자로 단양지역의 교육 발전에 솔선수범한 김진수 교육장이 취임하며 앞으로가 더욱 기대되고 있다. 취임 한 달을 맞은 김진수 교육장으로부터 교육철학과 추진하고자 하는 사업과 단양교육의 발전 과제에 대해 들어 본다. ◇취임 한 달을 맞았다, 그동안 소감은. "사자성어에 '수도선부(水到船浮)'라는 말이 있다. 주희의 시에 한 구절로 강에 물이 차오르니 큰 배도 가볍게 떠올랐다는 것으로 물이 차오르면 배가 저절로 뜨더라는 말로 아무리 어렵던 일도 조건이 갖춰지면 쉽게 된다는 말로도 풀이할 수 있다. 교육장에 부임해 교육지원청에서 한 달을 지내며 교육장의 자리가 얼마나 막중하고 어려운 자리인가를 느끼는 시간이었다. 이렇게 어렵고 바쁜 것이 '아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