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7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신년맞이 뮤지컬 스타 콘서트

디바 홍지민씨 김소현씨 출연

  • 웹출고시간2018.02.12 13:42:05
  • 최종수정2018.02.12 13:42:05
[충북일보] 국내 최정상 뮤지컬 배우들과 함께하는 신년맞이 '뮤지컬 스타 콘서트가 18일 오후 4시 청주 예술의전당 대공연장에서 화려하게 펼쳐진다.

한국의 대표 디바로 칭송받는 뮤지컬 배우 홍지민씨와 김소현씨를 비롯해 우리나라 최정상 뮤지컬 팀 더뮤즈가 무대를 장식한다.

홍지민씨는 서울예술전문대학을 졸업하고 1994년 연극배우로 데뷔한후 2년뒤 뮤지컬 배우로 변신하여 폭발적 인기를 끌어왔다. 출연작으로는 브로드웨이 42번가, 메노포즈, 드림걸즈, 샤우팅, 아이 러브 유, 제너두, 스위니 토드, 와이키키 브라더스, 맘마미아 등 수십편에 달한다. 2015년 JTBC 송곳, 2016년 KBS2 무림학교에 출연하여 주목을 받기도 했다. 또 지난해 MBC 미스터리 음악쇼 복면가왕에 출연 쟁쟁한 가수들을 물리치고 제10, 11대 복면가왕에 올라 그의 실력을 인정 받았다.

뮤지컬 배우로 활동하면서도 한국방송통신대학 불어불문학과, 세종사이버대학 영어학과를 졸업하고 단국대학교 대중문화예술대학원에서 예술학 석사를 받아 학구파로도 유명하다.

김소현씨는 서울대학교 대학원 성악과를 졸업하고 2001년 뮤지컬 '오페라의 유령'으로 데뷔했다. 이후 지킬앤하이드, 엘리자벳, 로미오와 쥴리엣, 마이페어 레이디, 명성황후, 대장금, 아가씨와 건달들 등에 출연하여 갈채를 받았다.

2016년 제5회 예그린 뮤지컬어워드에서 여우주연상을, 2015년 제9회 대구 뮤지컬어워드에서 올해의 스타상을, 2013년 제19회 한국 뮤지컬 대상 시상식에서 인기 스타상을 받았으며 현재 한국 사회복지협의회 나눔 홍보대사로 활약하고 있다.

함께 무대를 빛내줄 뮤지컬팀 더뮤즈는 뮤지컬이라는 예술적 장르를 보다 쉽고 재미있게 대중들에게 알리고자 30명의 단원으로 결성됐다. 그동안 서울 뮤지컬 페스티벌 갈라쇼, 정성화 뮤지컬 콘서트, 인순이 한지상 뮤지컬 갈라쇼, 뮤지컬 스타 갈라쇼, 3디바 뮤지컬 콘서트 등에 출연하여 인기를 누렸다.

이들 3팀은 그동안 그들이 출연한 무대의 최고 명곡과 인생 스토리를 멈추지 않는 무대 열정으로 2시간 동안 관객들에게 감동을 줄것으로 보인다. 뮤지컬 스타 콘서트는 청주에서 흔히 볼 수 없는 무대여서 특히 젊은이들의 관심이 대단하다.

/ 조무주 문화전문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윤현우 충북도체육회장, "재정 자율화 최우선 과제"

[충북일보] 윤현우 충북도체육회장은 "도체육회의 자립을 위해서는 재정자율화가 최우선 과제"라고 밝혔다. 윤 회장은 9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난 3년 간 민선 초대 도체육회장을 지내며 느낀 가장 시급한 일로 '재정자율화'를 꼽았다. "지난 2019년 민선 체육회장시대가 열렸음에도 그동안에는 각 사업마다 충북지사나 충북도에 예산 배정을 사정해야하는 상황이 이어져왔다"는 것이 윤 회장은 설명이다. 윤 회장이 '재정자율화'를 주창하는 이유는 충북지역 각 경기선수단의 경기력 하락을 우려해서다. 도체육회가 자체적으로 중장기 사업을 계획하고 예산을 집행할 수 없다보니 단순 행사성 예산만 도의 지원을 받아 운영되고 있는 형국이기 때문이다. 그렇다보니 선수단을 새로 창단한다거나 유망선수 육성을 위한 인프라 마련 등은 요원할 수 밖에 없다. 실제로 지난달 울산에서 열린 103회 전국체육대회에서 충북은 종합순위 6위를 목표로 했지만 대구에게 자리를 내주며 7위에 그쳤다. 이같은 배경에는 체육회의 예산차이와 선수풀의 부족 등이 주요했다는 것이 윤 회장의 시각이다. 현재 충북도체육회에 한 해에 지원되는 예산은 110억 원으로, 올해 초 기준 전국 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