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2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배움 끝이 없다' 평생학습 수강생 모집

옥천평생학습원 5일부터

  • 웹출고시간2018.02.01 10:51:42
  • 최종수정2018.02.01 20:01:13

옥천주민들이 평생학습원에서 운영하는 군민아카데미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

[충북일보=옥천] 옥천군평생학습원은 오는 5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 '상반기 평생학습 군민아카데미' 수강생을 모집한다.

주민의 삶의 질과 행복지수를 높이기 위해 취미, 소양교육 등 다양한 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평생학습 군민아카데미는 총 8천여만원의 예산을 들여 매년 상하반기(2~7월, 8~11월)로 나눠 진행한다.

상반기에는 총 505명을 대상으로 26개 과정을 운영하며, 과정 당 수강인원은 10~20명으로 선착순 모집한다. 한 명당 두 과목까지 신청 가능하다.

주요 과정으로는 직업능력향상을 위한 커피바리스타 자격증반, 발반사 요법사 자격증반, 인문교양 분야의 신통방통명리학, 생활영어 초급, 옛날옛적 우리이야기, 스피치리더십, 문화예술 분야의 플릇, 연필화, 기타, 하모니합창, 젠탱글, 건강분야의 마음다이어트 명상 등이다.

최근 일상생활에 불필요한 물건이나 일 등을 줄인 단순한 생활방식인 '미니멀라이프(Minimal Life)'에 관심이 높여지는 가운데 수납과 정리정돈 기술을 알려주는 '정리수납 강좌'도 신설했다.

수업은 3월 말부터 7월 말까지 과정 당 15주 과정으로 매주 1회씩 2시간 동안 진행된다.

수강료는 무료며, 수업 진행에 따른 교재와 준비물은 본인이 부담해야 한다.

강의실은 대부분 평생학습원으로, 실습 위주의 수업인 경우 별도의 외부 장소에서 진행된다.

희망자는 옥천군 평생학습원 홈페이지(http://edulife.oc.go.kr)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거나, 신청서를 작성해 평생학습원으로 방문 신청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평생학습원 교육지원팀(730-3606)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성원 평생학습원장은 "최근 트렌드를 반영한 유익한 강좌들을 많이 개설했다"며 "관심있는 군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옥천 / 손근방기자
이 기사 주변 소식 더 자세히 보기
현재위치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