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제천시 일반업무 재개 일상으로 복귀 시동

화재참사 이후 20여 일간 일반업무 올 스톱
민간도 서서히 행사 이어지며 충격에서 빠져나오는 모습

  • 웹출고시간2018.01.08 13:24:47
  • 최종수정2018.01.08 13:24:47
[충북일보=제천] 최악의 화재참사를 겪은 제천시가 20일 가량 중단했던 모든 업무를 서서히 재개하며 일상으로의 복귀를 시작했다.

시는 8일 오전 부시장실에서 올해 첫 조례·규칙 심의회를 시작으로 오후 2시 월악~신륵사 도로개설공사에 따른 주민설명회를 갖는 등 일반 업무를 재개했다.

이어 9일에는 제천시도시재생 운영위원회 38차 회의와 시립도서관 '갤러리 the 맵시' 21회 초대전 개막식을, 오는 11일과 12일은 2018년도 교육경비보조금 심의위원회와 2017년 제천시 업무평가위원회를 각각 연다.

시는 지난달 21일 발생한 하소동 스포츠센터 화재 참사로 지난주까지 중단했던 각종 업무를 이날 재개하며 시정정상화를 꾀하고 있다.

참사 직후 시는 사고 복구와 수습, 추모에 주력하며 송년 공연 등 각종 행사를 취소했고 종무식과 시무식도 청내 방송으로 대체하는 등 시정 업무를 사실상 중단했다.

시 관계자는 "화재 참사 희생자의 넋을 기리고 아픔을 잊지 않으며 그동안 멈췄던 시정 운영으로 이 같은 큰 고난을 되풀이하지 않도록 마음을 가다듬고 있다"고 말했다.

시의 일반 업무 재개와 함께 민간에서의 행사 일정도 서서히 시작되고 있다.

우선 8일 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는 장애인복지일자리 발대식이 열렸으며 9일에는 새마을교통봉사대 제천지대 총회가 열린다.

이어 10일에는 제천시 농민단체협의회 연시총회가, 11일에는 새마을지도자 제천시협의회 총회와 2018년 지역아동센터 운영위원회가, 12일에는 새마을문고 제천시지부 총회가 각각 열릴 예정이다.

시는 이번 화재 참사와 관련해 지난달 23일부터 제천체육관에 마련된 합동분향소를 마련해 24시간 운영했지만 시청직원과 자원봉사자들의 피로가 쌓이자 유가족의 배려가 이뤄지며 지난 7일부터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 단축운영을 하고 있다.

제천 / 이형수기자
이 기사에 대해 좀 더 자세히...

관련어 선택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