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충북도립대, ㈜제이비컴과 청년취업성공패키지 운영 협약

전문상담사 2명 배치, 진로·취업상담 등 지원

  • 웹출고시간2018.01.07 14:16:44
  • 최종수정2018.01.07 14:16:44

충북도립대 공병영 총장과 ㈜제이비컴 신의수(오른쪽) 대표가 5일 대학 대회의실에서 청년취업성공패키지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하고 있다.

[충북일보] 충북도립대학은 5일 대학 대회의실에서 ㈜제이비컴과 청년취업성공패키지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제이비컴은 고용노동부의 통합 취업지원 프로그램인 청년취업성공패키지 민간위탁기관으로 이날 협약에 따라 대학에 전문상담사 2명을 배치해 진로·취업 상담 등 재학생 및 졸업생의 취업활동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 취업정보센터는 Career&PowerUpgradeCenter(CPU)를 개설해 원스톱 학생 취업지원 시스템 구축을 통해 학생 취업역량 강화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공병영 총장은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학생 취업 경쟁력 강화에 만전을 기해 명실상부한 충청권 명문 직업교육대학으로 거듭나겠다"고 밝혔다.

한편, 제이비컴은 2009년에 설립된 취업 컨설팅 및 프로그램운영 전문 업체로 고용노동부 청년취업성공패키지를 비롯한 다양한 취업·진로 프로그램을 하고 있다.

옥천 / 손근방기자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주권재민(主權在民) 지방분권시대 열자"

[충북일보] 정부가 올해 연방제에 버금가는 강력한 지방 분권 로드맵 실행에 착수한다. 행정안전부와 지방자치발전위원회는 1월 초 권역별 토론회를 마무리하고 수렴된 지역현장의 다양한 의견을 종합 정리해 로드맵(안)을 '지방자치발전 종합계획'으로 완성할 계획이다. 지방분권의 시작은 헌법 개정에 있다. 하지만 대부분의 시민들은 지방분권, 자치분권의 주체임에도 대통령 임기를 결정하는 권력구조 개편 개헌에 관심이 쏠려있다. 본보는 지방분권 시대를 맞아 지역민의 관심을 제고하기 위해 남기헌 충청대 경찰행정학과 교수와의 인터뷰를 진행했다. 남 교수는 대통령직속 중앙인사위원회 자체평가위원과 충북지방자치학회 회장, 충북행정학회, 지방자치발전위원회 위원 등을 역임하는 등 지방자치에 기여해 왔다. ◇내년 6월 지방선거 때 헌법개정 국민 투표가 예고돼 있다. 지방분권이 실현될 날이 머지않았다. 지방분권 개헌의 목적과 중요성은? -지방분권은 지방자치의 전제조건이다. 그간 우리나라 지방자치제도는 지방의 특성을 살린 지방정부운용이라기 보다는, 중앙정치권의 지방통제수단으로 지방자치를 실시해 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전국에 불어 닥친 촛불 민심은 두 가지 방향에서 국가개조를 요청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