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음성행복교육지구 성과보고회 성료

마을교사 양성, 마을의 달인, 학교·마을 축제 등 다양한 사업 추진

  • 웹출고시간2017.12.22 12:15:31
  • 최종수정2017.12.22 12:15:31

지난 21일 음성군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음성행복교육지구 성과보고회에 교원, 군 관계자, 마을교사 등이 참석해 올해 성과와 내년 사업계획에 대해 듣고 있다.

[충북일보=음성] 음성군과 음성교육지원청은 지난 21일 음성군청 6층 대회의실에서 음성행복교육지구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음성행복교육지구 위원, 실무추진단, 교원, 군 관계자, 마을교사 등 15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성과보고회는 용천초 아카펠라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2017년 운영성과와 2018 사업계획, 사례발표(김영규 음성향토사연구회장-음성이야기교재개발사업 운영 사례·마을교사 신명순-마을교사 협력수업 운영 사례·대소초등학교 교사 양소연-음성행복교육지구 학교 적용 사례)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음성행복교육지구사업은 지난 2월 음성군과 충청북도교육청, 음성교육지원청이 협약을 맺고 민관학의 협력을 통해 지역의 교육생태계를 복원하고 주민의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해 아이들이 마을 안에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시작됐다.

2017년 행복교육지구 사업으로는 △마을교사양성 및 마을교사 협력수업 △마을의 달인을 찾아서 △학교-마을 축제 △음성진로체험지원 센터 지원 △음성이야기 교육교재 개발 △음성이야기 마을 체험 △학부모 진로코칭과정 △학교-마을 열린학교 지원 △휴먼북(진로상담) 운영 △자율동아리 지원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했으며 2018년에는 이를 더욱 확대해 추진할 계획이다.

이필용 음성군수는 "2017년은 음성행복교육지구 시작의 해로 음성군과 음성교육지원청, 학교, 학생, 학부모, 지역의 관심을 유도하고 음성행복교육지구라는 씨앗의 싹을 틔웠다"며, "2018년에는 마을과 학부모의 참여를 더욱 확대할 수 있도록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이중용 교육장은 "우리 아이들이 건강하고 밝게 자라게 하기 위해 학교뿐 아니라 가정과 마을의 관심이 필요하다"며 "마을과 지역이 함께 키우는 음성행복교육을 위해 2018년에도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음성 / 남기중기자 nkjlog@hanmail.net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

[충북일보] 정효진 충북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체육회는 더 멀리보고 높게 생각해야한다"고 조언했다. 다음달 퇴임을 앞둔 정 사무처장은 26일 본보와의 인터뷰에서 "지방체육회의 현실을 직시해보면 자율성을 바탕으로 민선체제가 출범했지만 인적자원도 부족하고 재정·재산 등 물적자원은 더욱 빈약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완전한 체육자치 구현을 통해 재정자립기반을 확충하고 공공체육시설의 운영권을 확보하는 등의 노력이 수반되어야한다는 것이 정 사무처장의 복안이다.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학교운동부의 위기에 대한 대비도 강조했다. 정 사무처장은 "학교운동부의 감소는 선수양성의 문제만 아니라 은퇴선수의 취업문제와도 관련되어 스포츠 생태계가 흔들릴 수 있음으로 대학운동부, 일반 실업팀도 확대 방안을 찾아 스포츠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선 행사성 등 현장업무는 회원종목단체에서 치르고 체육회는 도민들을 위해 필요한 시책이나 건강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의 정책 지향적인 조직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임기 동안의 성과로는 △조직정비 △재정자립 기반 마련 △전국체전 성적 향상 등을 꼽았다. 홍보팀을 새로 설치해 홍보부문을 강화했고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