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8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충북과학고 축사 해결 위해 학부모들 공동대응

축사반대대책위 '도교육청·청주시 공동 직무유기'
도교육청, 도의회, 청주시, 시의회 공동대책위 구성 제안

  • 웹출고시간2017.12.19 17:30:33
  • 최종수정2018.02.27 18:34:56

충북과학고 축사반대대책위는 19일 도교육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도교육청과 도의회 청주시 시의회 등이 공동대책위를 구성해 줄것을 주문했다.

ⓒ 김병학기자
[충북일보] 충북과학고 인근 난립하는 축사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학부모와 지역주민들이 공동대응에 나섰다.

충북학교학부모연합회와 충북과학고학부모회, 남일가덕한계지구주민대표 등으로 구성된 충북과학고 일원 축사 반대대책위는 19일 도교육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충북과학고 축사 문제는 도교육청과 김병우 교육감, 청주시의 공동 직무유기로 인해 발생했다"며 "행정심판, 행정소송, 민사소송, 감사원 감사청구 등 강력 대처 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청주시 조례를 근거로 충북과학고 기숙사는 인구밀집인데 이를 무시하고 축사단지 조성 이전에 선행돼야 하는 환경평가도 하지 않았다"고 청주시의 실책도 지적했다.

이와함께 충북과학고 주변 축사문제의 조속한 해결을 위해 도교육청과 도의회, 청주시, 청주시의회가 함께 하는 공동대책위 구성을 제안했다.

또한 도교육청과 청주시는 실책에 대한 책임을 인정하고 충북과학고 이전 약속과 실행계획을 밝히고 김병우 교육감은 법률이 규정한 직무유기에 대해 사과하고 공동대책위 구성에 앞장서라고 요구했다.

이와 함께 시의회는 조례정비에서 착수하고 도의회는 교육청의 행정시스템을 점검하고 관련 예산을 적극 편성하는데 개입해 달라고 주문했다.

이날 기자회견에 참석한 남일·가덕 한계지구 주민대표 신성호씨는 "청주시에 수년전부터 수차례 민원을 제기했으며 이를 수용하겠다고 구두약속을 하고 지키지 않았다"며 "청주시는 현재 신축된 축사에 대한 전수조사를 실시해 위법이 드러나면 강력 조치하라"고 요구했다.

한편 충북도의회 교육위는 오는 21일 충북과학고를 방문해 축산현장을 점검할 예정이다.

/ 김병학기자
이 기사에 대해 좀 더 자세히...

관련어 선택

관련기사

이 기사 주변 소식 더 자세히 보기
현재위치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충북일보가 만난 사람들 - 단양교육지원청 김진수 교육장

[충북일보] 몇 년동안 몰아친 코로나19는 우리 나라 전반에 걸처 많은 염려를 낳았으며 이러한 염려는 특히 어린 아이들에게 실제로 학력의 위기를 가져왔다. 학력의 저하라는 위기 속에서도 빛나는 교육을 통해 모범 사례로 손꼽히는 단양지역은 인구 3만여 명의 충북의 동북단 소외지역이지만 코로나19 발 위기 상황에서도 잘 대처해왔고 정성을 다하는 학교 지원으로 만족도도 최상위에 있다. 지난 9월 1일 자로 단양지역의 교육 발전에 솔선수범한 김진수 교육장이 취임하며 앞으로가 더욱 기대되고 있다. 취임 한 달을 맞은 김진수 교육장으로부터 교육철학과 추진하고자 하는 사업과 단양교육의 발전 과제에 대해 들어 본다. ◇취임 한 달을 맞았다, 그동안 소감은. "사자성어에 '수도선부(水到船浮)'라는 말이 있다. 주희의 시에 한 구절로 강에 물이 차오르니 큰 배도 가볍게 떠올랐다는 것으로 물이 차오르면 배가 저절로 뜨더라는 말로 아무리 어렵던 일도 조건이 갖춰지면 쉽게 된다는 말로도 풀이할 수 있다. 교육장에 부임해 교육지원청에서 한 달을 지내며 교육장의 자리가 얼마나 막중하고 어려운 자리인가를 느끼는 시간이었다. 이렇게 어렵고 바쁜 것이 '아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