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증평군, 다채로운 겨울놀이 체험프로그램 마련

증평군민속체험박물관, 좌구산 휴양랜드

  • 웹출고시간2017.12.13 13:38:15
  • 최종수정2017.12.13 13:38:15

민속체험 박물관에서 어린이들이 신나게 썰매를 타면서 어름을 지치고 있다. 2=어린이들이 연을 날리며 즐거워하고 있다.

[충북일보=증평] 증평군이 증평읍 남하리 민속체험박물관과 좌구산 휴양랜드일원에서 다양한 겨울놀이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13일 군에 따르면 오는 22일부터 2018년 2월 4일까지 남하리 민속체험박물관에서 △썰매타기 △팽이치기 △연날리기 △짚 풀공예 △홀태체험 △토호놀이 △엽서·연필꽂이·필통 만들기 △도자기 체험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썰매대여료 1천원만 내면 썰매를 즐길 수 있으며, 가오리연은 5천원에 구입할 수 있다.

도자기 체험과 엽서·연필꽂이·필통 만들기도 저렴하게 즐길 수 있으며, △짚풀공예 △투호놀이 △홀태(곡식알을 터는 농기구) 체험은 무료 이용할 수 있다.

주말에는 켈리그라피 체험을 할 수 있다.

허기를 달랠 수 있는 어묵, 떡볶이, 군고구마 등의 간단한 먹거리도 판매한다.

자세한 문의는 민속체험박물관(전화 835-4161번)으로 하면 된다.

민속체험 박물관은 또 오는 22일 오전 11시부터 동지를 맞아 고사와 팥죽나누기, 동지 부적 만들기 등을 실시한다.

중부권 휴양랜드로 각광받고 있는 증평군 좌구산휴양랜드 썰매장도 오는 16일 재개장 돼 이용객들에게 겨울철 즐거움과 재미를 만끽할 수 있게 된다.

좌구산 썰매장은 총 연장 82m, 폭 12m에 6개 동시 출발대가 설치 돼 있다.

앞서 지난 7월 4억원을 투입해 튜브자동이송기와 휴게쉼터를 조성했다.

튜브자동이송기가 설치돼 이용객이 썰매를 직접 갖고 올라가야하는 수고를 덜게 됐다.

눈썰매장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별도의 예약 없이 현장에서 발권 후 이용이 가능하며 매주 월요일은 휴무다.

이용요금은 성인 1만원, 아동·청소년 8천원이며, 휴양랜드 숙박 객 및 군민 등은 50%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썰매장 이용의 자세한 내용은 인터넷 홈페이지(http://jwagu.jp.go.kr)나 전화(043-835-4551~5번)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지난해 12월 개장한 좌구산 썰매장은 현재까지 7천500여명의 이용객이 찾았다.

증평 / 조항원기자
이 기사 주변 소식 더 자세히 보기
현재위치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임기 마치는 정우택 원내대표 "꿈이 있기에 멈추지 않을 것"

[충북일보] 청주 상당구 4선 국회의원인 자유한국당 정우택(64) 원내대표가 오는 15일 1년간의 원내대표직을 마감한다. 그는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 이후 한국당이 가장 어려운 시기에 원내대표직을 맡았다. 취임 초기에는 몸무게가 5㎏이나 빠질 정도로 당 재건을 위한 극심한 스트레스에 시달렸다. 최근에는 지역예산확보를 위해 정부와 여당의 정부예산안 합의 요구를 들어줬다며 당내 비판에도 시달렸다.   ◇탄핵정국에 원내대표 맡아 파란만장 했다 "가장 어려운 시기에 어려운 일을 맡은 원내대표가 아니었나 생각한다. 작년 12월을 생각하면 오른쪽 날개가 무너져서는 나라가 바로 갈 수 없다고 생각했다. 보수인 새누리당을 반드시 살려야겠다는 마음뿐이었다. 여러 가지 측면에 우리 당원과 우리 의원들 여러분들이 힘을 합쳐주셔서 당이 지금까지는 그래도 야당이 됐지만 재건이 되었다고 본다. 국민들로부터 신뢰받고 보수, 중도까지도 포함해서 외연을 넓혀가는 자유한국당이 되기를 진심으로 기대한다." ◇다른 야당과 향후 관계는 "기대하는 바는 야당이 일치된 목소리를 내고 단합해 문재인 정부를 견제하고 비판하는 것이다. 하지만 머리로는 알아도 각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