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1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청년들의 개성 담긴 이색마켓 '빠레트 마케트'

오는 23일까지 매주 토요일
청주 동부창고서 '빠레트 마케트'
이색 다이어리·탁상달력 등 판매

  • 웹출고시간2017.12.11 16:41:28
  • 최종수정2017.12.11 16:41:28

지난 9일 열린 청주 동부창고 스타일마켓 '빠레트 마케트' 행사.

[충북일보=청주] 청년들의 톡톡 튀는 아이디어와 감각 있는 손재주로 만든 이색 상품들이 한자리에 모인다.

동부창고 스타일마켓 '빠레트 마케트'가 오는 23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후 2~8시 청주 동부창고 6동에서 열린다.

2017 폐산업단지 문화재생사업의 일환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지난 1900년대 지어진 목조트러스 창고 공간에서 나무 빠레트를 테이블 삼아 열리는 이색적인 마켓으로 매주 각양각색의 테마의 맞춰 총 3회의 마켓이 진행된다.

지난 9일 열린 '레트로무드 마켓'에서는 아날로그 감성을 자극하는 빈티지한 의류, 수집품, 소품과 카세트 테이프, 장난감 등 추억의 물건들이 소개됐다.

이어 오는 16일에는 그래픽 디자이너를 중심으로 그들의 철학이 담긴 다이어리, 뱃지, 스티커, 탁상 달력 등의 상품을 한자리에 만나볼 수 있는 '디자인 굿즈 마켓'이 열린다.

참여 셀러로는 그림액자 및 그림카드숍 '철학적 고양이', 엽서와 스티커숍 '유섬', 핸드메이드 스탬핑 카드숍 '버들', 일러스트청첩장 '수우디자인', 손거울과 아트포스터를 판매하는 '지블' 등 14개 팀이 참여한다.
23일에는 캔들, 자수, 패브릭, 도자기, 원목소품 등 핸드메이드, 홈데코 상품들이 모여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크리스마스 마켓'이 펼쳐질 예정이다.

또 이번 빠레트 마케트 행사와 함께 수제쿠키, 수제청, 과일칩, 마카롱, 옛날과자 등 지역의 동네 곳곳의 숨겨진 맛집들이 참여하는 달콤한 디저트 마켓이 운영된다.

수제초콜릿으로 유명한 카페 '달다레', 무색소 마카롱 '미쓰콩', 추억의 옛날과자 '봄날에 담다', 천연발효종인 사워도우를 사용하여 만든 빵 '안셈', 유기농 샌드위치 '에이레네', 컵케이크 전문점 '올랄라' 등 14개팀이 디저트 마켓 셀러로 참여한다.

부대행사로는 푸드트럭, 음악공연과 체험프로그램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마련돼 있다.

동부창고 광장에는 대형 크리스마스 트리가 세워져 동부창고 겨울백일장과 연계해 소원 메시지를 적은 책갈피를 트리에 직접 걸어보며 트리를 꾸밀 수 있다.

현장 이벤트로 당일 마켓에서 일정 금액이상 구매한 방문객에게는 선착순으로 동부창고 기념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동부창고 스타일마켓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동부창고 홈페이지(www.dbchangko34.com)를 참조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043-219-1029).

한편 동부창고 6동과 8동은 올해 초 2017년 폐산업단지 문화재생사업 대상지로 선정돼 이번 시범행사 이후 내년 상설 마켓공간으로 조성할 계획이다.

/ 강병조기자
이 기사 주변 소식 더 자세히 보기
현재위치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충북일보가 만난 사람들 - 단양교육지원청 김진수 교육장

[충북일보] 몇 년동안 몰아친 코로나19는 우리 나라 전반에 걸처 많은 염려를 낳았으며 이러한 염려는 특히 어린 아이들에게 실제로 학력의 위기를 가져왔다. 학력의 저하라는 위기 속에서도 빛나는 교육을 통해 모범 사례로 손꼽히는 단양지역은 인구 3만여 명의 충북의 동북단 소외지역이지만 코로나19 발 위기 상황에서도 잘 대처해왔고 정성을 다하는 학교 지원으로 만족도도 최상위에 있다. 지난 9월 1일 자로 단양지역의 교육 발전에 솔선수범한 김진수 교육장이 취임하며 앞으로가 더욱 기대되고 있다. 취임 한 달을 맞은 김진수 교육장으로부터 교육철학과 추진하고자 하는 사업과 단양교육의 발전 과제에 대해 들어 본다. ◇취임 한 달을 맞았다, 그동안 소감은. "사자성어에 '수도선부(水到船浮)'라는 말이 있다. 주희의 시에 한 구절로 강에 물이 차오르니 큰 배도 가볍게 떠올랐다는 것으로 물이 차오르면 배가 저절로 뜨더라는 말로 아무리 어렵던 일도 조건이 갖춰지면 쉽게 된다는 말로도 풀이할 수 있다. 교육장에 부임해 교육지원청에서 한 달을 지내며 교육장의 자리가 얼마나 막중하고 어려운 자리인가를 느끼는 시간이었다. 이렇게 어렵고 바쁜 것이 '아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