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쌀전업농 충주시연합회, 고품질 쌀 생산 회원 워크숍

맛있는 밥, 우리가 책임진다

  • 웹출고시간2017.12.06 16:36:51
  • 최종수정2017.12.06 16:36:51

(사)한국쌀전업농 충주시연합회 워크숍이 6일 충주 파라다이스웨딩홀에서 회원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충북일보=충주] (사)한국쌀전업농 충주시연합회 워크숍이 6일 충주 파라다이스웨딩홀에서 회원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쌀전업농 충주시연합회(회장 안창근)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소비자에게 신뢰받는 최고의 충주쌀 생산 및 판매에 대한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쌀생산 우수농업인 시상과 조길형 충주시장의 특강, 충주쌀 경쟁력 강화를 위한 토론 등 정보를 공유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이날 조길형 시장은 '시정발전 방향 및 농가소득 100% 증진 활성화'를 내용으로 시에서 추진하는 사업과 그동안의 성과에 대한 특강을 진행하고, 회원들의 의견을 청취하며 농촌의 어려운 현실을 어떻게 극복할 것인가를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충주시는 주식인 쌀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소비자의 입맛에 맞는 차별화된 고품질 쌀 생산과 브랜드 가치 향상에 따른 판매량 증대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시의 이러한 노력과 쌀전업농 회원들의 고품질 쌀 생산을 위한 열정으로 대표 쌀브랜드인 '미소진쌀'은 전국 쌀 품평회에서 3년 연속 대통령상을 수상하고 3년 연속 소비자 선정 브랜드 대상에도 선정되며 품질을 인정받고 있다.

시는 내년에도 충주쌀 명품화를 위해 지력증진을 위한 논 토양 볏짚환원사업, 유기질비료지원 확대와 질소질 비료 감축 추진, 유통활성화를 위한 포장재 지원에 이르기까지 고품질쌀 생산 및 유통을 위해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충주 / 김주철기자 kimjc5611@hanmail.net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충북일보가 만난 사람들 - 이범석 청주시장 권한대행

[충북일보=청주] 취임 1년도 채 되지 않은 이범석 청주시장 권한대행은 어깨가 무겁기만 하다. 이승훈 전 시장의 낙마로 그에게 주어진 임무는 곱절 그 이상이 됐다. 84만 통합청주시를 이끌어야 한다는 부담도 잠시. 이 대행이 진두지휘하는 청주시는 빠르게 안정을 찾고 있다. 하지만 앞으로가 문제다. 헤쳐 나가야 할 난제가 산적해서다. 특히 각종 비위·일탈로 얼룩진 공직사회는 이 대행이 바로잡아야할 첫 번째 과제로 꼽힌다. 이 대행은 공직 비리는 물론 내년 지방선거와 관련된 그 어떤 잘못에 대해서도 무관용 원칙을 적용키로 강조했다. 지난 7월 사상 최악의 물난리 속에서 그는 빠른 수해 복구에 매진했다. 지역사회가 점차 안정을 되찾아 가면서 그의 리더십도 어느 정도 입증됐다. 100만 중핵도시를 이끌어가기 위한 이 대행의 포부와 목표에 대해 들어봤다. ◇잇단 감사로 청주시청은 그야말로 '공직한파'다. 공직사회 청렴과 신뢰 향상을 위한 특단의 대책이 요구되는데. "최근 일부 공직자들의 비위와 일탈 행위로 공직자 전체의 이미지를 실추시키고 시민 여러분들께 심려를 끼쳐 드려 매우 송구스럽게 생각한다. 그동안 청주시에서는 공직기강 확립을 위하여 청렴 TF팀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