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충주시, 서충주신도시도서관 본격 추진

설계공모 당선작으로 ㈜에이치앤케이종합건축사사무소 작품 선정
62억7천만원 투입, 중앙탑면 용전리에 지상 3층 규모로 2019년 6월 준공 예정

  • 웹출고시간2017.12.05 10:56:33
  • 최종수정2017.12.05 10:56:33

충주시는 62억7천만원을 투입, 2019년6월까지 중앙탑면 용전리 689번지 일원 3천732.5㎡ 부지에 지상3층 연면적 2천303.3㎡ 규모로 서충주신도시도서관을 건립한다.설계공모 당선작 조감도.

[충북일보=충주] 충주의 새로운 주거공간 서충주신도시에 시민들의 다양한 독서문화생활은 물론 자연과 어우러진 휴식 및 힐링을 위한 공간이 될 '서충주신도시도서관'이 건립된다.

충주시는 62억7천만원을 투입, 중앙탑면 용전리 689번지 일원 3천732.5㎡ 부지에 지상3층 연면적 2천303.3㎡ 규모로 서충주신도시도서관을 건립할 계획이다.

이곳에는 유아와 어린이를 위한 공간을 비롯해 청소년과 일반인을 위한 자료실, 동아리실, 디지털실, 공연과 강연 등을 위한 다목적홀, 휴식을 위한 북카페와 옥상정원 등이 설치될 예정이다.

시는 신도시 입주민과 주변 읍·면·동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해 내년 5월까지 설계를 마무리하고, 2019년 6월 준공을 목표로 내년 7월 본격적인 공사에 들어갈 계획이다.

이에앞서 충주시는 서충주신도시도서관 설계공모에서 ㈜에이치앤케이종합건축사사무소에서 제출한 작품이을당선작으로 선정했다고 5일 밝혔다.

시는 서충주신도시도서관 건립을 위해 지난 8월 설계공모를 통해 지난달 21일까지 설계공모 작품 접수를 받았다.

그리고 최근 전문가 7명으로 심사위원회를 구성해 설계공모 제출 작품에 대한 투명하고 공정한 심사를 진행했다.

이번에 당선작으로 선정된 작품은 공원으로 가는 길과 숲속의 도서관을 테마로 주변 어린이공원 및 산책로와 연계된 외부공간을 구성했다.

또한 어린이를 위한 이야기계단과 가구배치 등에서 우수하고, 에너지 효율을 고려한 친환경적 기법과 ICT를 활용한 정보화 계획, LI디자인 등이 적용돼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번 공모에서 우수작은 지선정건축사사무소, 가작은 이상건축사사무소의 출품작이 선정돼 각각 1천500만원과 1천만원의 시상금을 받게 됐다.

충주 / 김주철기자 kimjc5611@hanmail.net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충북일보가 만난 사람들 - 이범석 청주시장 권한대행

[충북일보=청주] 취임 1년도 채 되지 않은 이범석 청주시장 권한대행은 어깨가 무겁기만 하다. 이승훈 전 시장의 낙마로 그에게 주어진 임무는 곱절 그 이상이 됐다. 84만 통합청주시를 이끌어야 한다는 부담도 잠시. 이 대행이 진두지휘하는 청주시는 빠르게 안정을 찾고 있다. 하지만 앞으로가 문제다. 헤쳐 나가야 할 난제가 산적해서다. 특히 각종 비위·일탈로 얼룩진 공직사회는 이 대행이 바로잡아야할 첫 번째 과제로 꼽힌다. 이 대행은 공직 비리는 물론 내년 지방선거와 관련된 그 어떤 잘못에 대해서도 무관용 원칙을 적용키로 강조했다. 지난 7월 사상 최악의 물난리 속에서 그는 빠른 수해 복구에 매진했다. 지역사회가 점차 안정을 되찾아 가면서 그의 리더십도 어느 정도 입증됐다. 100만 중핵도시를 이끌어가기 위한 이 대행의 포부와 목표에 대해 들어봤다. ◇잇단 감사로 청주시청은 그야말로 '공직한파'다. 공직사회 청렴과 신뢰 향상을 위한 특단의 대책이 요구되는데. "최근 일부 공직자들의 비위와 일탈 행위로 공직자 전체의 이미지를 실추시키고 시민 여러분들께 심려를 끼쳐 드려 매우 송구스럽게 생각한다. 그동안 청주시에서는 공직기강 확립을 위하여 청렴 TF팀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