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0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38회 충북도4-H대상, 충북 농업 미래 밝힐 주역들

영농기술개발분야 대상…박제성 증평군4-H연합회 부회장
우수활동학교4-H회 대상…청주 솔밭중학교4-H회

  • 웹출고시간2017.11.30 21:08:49
  • 최종수정2017.11.30 21:08:49

본보와 충북4-H본부가 주관하고 (사)충북지역개발회가 주최한 '제37회 충청북도 4-H대상 시상식'이 지난 30일 충북농업기술원 농업인회관 3층 농우관에서 열렸다.

ⓒ 김태훈기자
[충북일보] 젊은 농업인들의 값진 노력이 결실을 맺었다.

한여름 뙤약볕 밑에서, 겨울 칼바람 속에서 흙과 엉켜 흘린 땀은 풍성한 열매가 돼 돌아왔다.

흙은 땀의 노력을 배신하지 않았다,

충북 농업인들의 잔치인 38회 충북도4-H대상 시상식이 지난 30일 충북도농업기술원 농업인회관 3층 농우관에서 열렸다.

충북지역개발회가 주최하고 충북일보 충북도4-H본부가 주관, 충북도농업기술원이 후원한 이번 시상식은 4-H운동을 활성화하고, 충북 농업의 미래를 밝히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 70년째를 맞은 4-H운동은 명석한 머리(Head), 충성스러운 마음(Heart), 부지런한 손(Hand), 건강한 몸(Health)을 뜻하는 '청년 영농운동'이다.

우리나라에선 지(智), 덕(德), 노(勞), 체(體)로도 불린다.

이날 영예의 영농기술개발분야 '대상'은 박제성(28) 증평군4-H연합회 부회장에게 돌아갔다.

지혜상은 오유미 진천군4-H연합회원 겸 충북도여성부회장이, 헌신상은 이정민 옥천군4-H연합회 부회장이, 봉사상은 김덕회 제천시4-H연합회장이, 근면상은 박한빛 단양군4-H연합회 사무국장이 각각 수상했다.

오광연 청주시4-H연합회 사무국장과 최현각 음성군4-H연합회장, 김범 충주시4-H연합회원은 본상을 받았다.

우수학교4-H회 분야에선 청주 솔밭중학교(지도교사 김정삼)가 '대상'을 차지했다.

본상에는 괴산 목도고등학교(지도교사 최병천), 진천 광혜원고등학교(지도교사 최용익), 단양고등학교(지도교사 박원형)가 이름을 올렸다.

유공자 부문에선 김영일(충북4-H본부)씨와 노선하(증평 도안초등학교)씨, 이수현(제천시농업기술센터)씨, 이용로(충주시4-H연합회)씨, 임상균(보은군4-H연합회)씨, 정기휘(단양군4-H연합회)씨가 각각 충북도지사 표창을, 곽제성(괴산군4-H연합회), 김용식(음성군4-H연합회)씨는 충북도의회 의장 표창을 받았다.

한장훈 충북지역개발회장은 "사양산업인 농업이 첨단바이오기술이 융합된 유망산업으로 발전하고 있다"며 "미래세대의 주역인 4-H 회원들이 젊음과 도전정신, 그리고 열정을 갖고 살기좋은 행복한 농촌을 만들어 달라"고 당부했다.

/ 주진석기자 joo3020@naver.com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충북일보가 만난 사람들 - 이범석 청주시장 권한대행

[충북일보=청주] 취임 1년도 채 되지 않은 이범석 청주시장 권한대행은 어깨가 무겁기만 하다. 이승훈 전 시장의 낙마로 그에게 주어진 임무는 곱절 그 이상이 됐다. 84만 통합청주시를 이끌어야 한다는 부담도 잠시. 이 대행이 진두지휘하는 청주시는 빠르게 안정을 찾고 있다. 하지만 앞으로가 문제다. 헤쳐 나가야 할 난제가 산적해서다. 특히 각종 비위·일탈로 얼룩진 공직사회는 이 대행이 바로잡아야할 첫 번째 과제로 꼽힌다. 이 대행은 공직 비리는 물론 내년 지방선거와 관련된 그 어떤 잘못에 대해서도 무관용 원칙을 적용키로 강조했다. 지난 7월 사상 최악의 물난리 속에서 그는 빠른 수해 복구에 매진했다. 지역사회가 점차 안정을 되찾아 가면서 그의 리더십도 어느 정도 입증됐다. 100만 중핵도시를 이끌어가기 위한 이 대행의 포부와 목표에 대해 들어봤다. ◇잇단 감사로 청주시청은 그야말로 '공직한파'다. 공직사회 청렴과 신뢰 향상을 위한 특단의 대책이 요구되는데. "최근 일부 공직자들의 비위와 일탈 행위로 공직자 전체의 이미지를 실추시키고 시민 여러분들께 심려를 끼쳐 드려 매우 송구스럽게 생각한다. 그동안 청주시에서는 공직기강 확립을 위하여 청렴 TF팀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