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기사

이 기사는 2번 공유됐고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영동군, 올 한해 주요성과·문제점 되짚고 새로운 도약 다짐

13~14일 이틀간 전부서 주요업무 추진실적 보고회 가져

  • 웹출고시간2017.11.14 10:25:07
  • 최종수정2017.11.14 10:25:07

박세복 영동군수가 지난 13일 기획감사실에 대한 주요업무보고를 받고 있다.

[충북일보=영동] 영동군이 한해 군정주요사업의 성과와 문제점 등을 되짚으며 새로운 도약을 준비했다.

군에 따르면 군은 지난 13~14일까지 이틀 동안 부서별 2017년 주요업무 추진실적 보고회를 가졌다.

보고회는 한해가 마무리되는 시점에 군정의 종합적인 상황을 점검, 미비점을 보완하고, 내년 군정이 나아갈 방향 등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13일 기획감사실을 시작으로 각 부서 팀장이 배석한 가운데 추진한 주요업무 추진성과와 잘된 점, 미흡한 부분을 보고하며 깊이 있는 토론을 진행했다.

그동안 탄탄히 다져온 기반을 바탕으로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가시적 성과가 만들어졌는지가 집중 점검됐다.

보고회에서는 창조적이고 지속가능한 성장기반 구축, 모든 군민이 행복한 복지행정 구현, 살고 싶은 농촌마을 조성, 관광산업의 새로운 비전 마련, 군민의 눈높이 소통행정 추진 등 각 분야에서 다양한 시책을 펼쳐 온 것으로 보고됐다.

특히 ▲군정사상 최대규모 재정 확보 ▲소통기반의 이동군수실·명예군수실 운영 ▲포도·난계국악·와인축제의 성공적 개최 ▲산업단지형 행복주택 선정 ▲대중교통 편의 확대 및 회전교차로 설치 ▲영동읍 중앙로 전선지중화 사업 ▲매천교~용두교 간 도로정비 ▲재해예방 전국최우수기관 선정 ▲과일나라 테마공원 개장 ▲지방상수도현대화사업 공모 선정 등을 주요성과로 밝혔다.

군은 각종 수상과 국·도비 확보 등이 보여주듯이 흘린 땀방울만큼 지역 선도의 기틀을 다질 수 있었다고 평가했다.

이에 더해 대내외 여건변화에 대한 전략적 대응방안을 모색해 '꿈과 희망이 넘치는 레인보우 영동'에 박차를 가하기로 했다.

박세복 군수는 "추진결과에서 나타난 문제점들은 더욱 고민하고 연구해 해결의 실마리를 풀어나가야 할 것"이라며 "모든 군민이 행복해질 수 있도록 공직자가 앞장서 자신감과 미래비전을 가지고 최선을 다해 줄 것"을 강조했다.

영동 / 손근방기자
이 기사 주변 소식 더 자세히 보기
현재위치
배너
배너
배너

랭킹 뉴스

Hot & Why & Only

실시간 댓글

배너
배너

매거진 in 충북

thumbnail 308*171

"대한민국 바이오 산업의 인프라 역할 선도"

[충북일보] "대한민국 바이오 산업의 인프라 역할을 해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김동일(56) ㈜키프라임리서치 대표는 준공 이후 한 달도 지나지 않았지만 국내외 관계자들의 방문으로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다고 담담히 말했다. 오송캠퍼스에 관심을 갖고 찾아온 미국, 태국, 벨기에, 네덜란드 스위스 등의 신약·백신 개발 관계자들의 견학이 줄을 잇고 있다. 김동일 키프라임리서치 대표가 청주와 바이오업계에 자리를 잡게 된 것은 지난 2020년 7월이다. 바이오톡스텍의 창립멤버인 김 대표는 당시 국내 산업환경에 대해 "이미 성숙단계에 접어든 제조업이 아닌 대한민국에 새로운 성장 동력이 되는 산업이 필요하다"고 판단했다고 한다. 그는 "당시 BT(바이오테크놀로지)와 IT(인포메이션 테크놀로지)라는 두 개의 큰 축이 보였다"며 "이가운데 BT가 글로벌 산업 경쟁력이나 발전 정도·세계 시장 진출 정도로 봤을 때 타 산업 대비 훨씬 경쟁력이 부족했다. 그래서 오히려 기회가 더 많지 않을 것이라는 판단으로 BT를 선택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김 대표가 업계에 뛰어들었을 당시만 하더라도 국내에는 실제로 신약을 개발하는 제약·바이오 분야의 회사들은 국내시장·제네릭 분야에